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의 서약: 기업 사회 공헌의 새로운 모델


 Atlassian 이 아주 작은 회사였던 시절, 우리는 자본의 1%, 제품의 1%, 이윤의 1%, 그리고 직원의 시간 1%를 자선 목적에 사용하기로 서약했습니다. 이는 Salesforce 사에 의해 개발된 기업 사회공헌 모델이었습니다. 공개적으로 서약함으로써 고객과 직원이 우리에게 책임감을 갖게 했고, 이것은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12년 후, 우리는  Room to Read 재 단과의 협력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없었던 250,000명 이상의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한편  Atlassian 직원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분야 - 적정 가격 주택 건설 지도로 부터 자선의 형태라면 어떤 것이든-를 할 수 있는 특별 유급 휴가 혜택을 받아 수천 시간을 자원 봉사에 바쳐왔습니다. 

이제 돌이켜보니, 그 서약은 지금껏 우리가 했던 그 어떤 결정보다 훌륭한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Salesforce 재단과 콜로라도의 Entrepreneurs 재단과 제휴 하에 다른 기업들도 이 1%의 서약에 동참하여 같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저 는 회사를 막 시작했을 때 어떠한지 경험상 잘 알고 있습니다.  생애의 어떤 때보다 열심히 일하고, 비록 작은 성공에도 엄청난 자부심을 느끼죠. 동시에 지금껏 여러분을 후원해 준 모든 선생님, 멘토, 사회 프로그램, 친구, 가족은 물론이거니와, 당신 이전의 기업가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당신도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고마움을 유형의 형태로 표현하고 싶지만 회사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 잠시도 한 눈을 팔 수 없음도 알고 있죠.

사회 환원의 서약은 이러한 딜레마를 없애 줍니다. 

지역에 환원하고 싶어 하면서도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기업이나 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서약 선택 지침, 다음 단계를 위한 모범 사례, 나아가서는 회사의 이사회에게 1%의 서약 기획 권유까지, 1%의 서약이 제공하는 지원은 놀랍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단순히 1%의 서약을 채택해야 할지 확신이 안선다면 제가 기꺼이 여러분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scott@atlassian.com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고 당신의 관심사를 알려주세요.

1 %의 서약에서는 내년 #GivingTuesday에 해당하는 2015년 12월 1일까지 새로이 500 개의 기업에게서 공개 서약을 얻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당신도 참여하세요. 아래를 클릭하면 1 %의 서약 웹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1%의 서약의 운영 방식과 어떤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여러분 기업의 창업자, 동료들,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함께라면, 우리는 지역사회가 기업의 주요 주주가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

JIRA 개요 및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