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ence 5.8 에서 개선된 표 만들기 기능을 확인해 보십시요

Confluence 표 만들기를 도와줄 기막힌 개선사항 세가지

 

표는 제품 요구사항에서부터 안건 목록에 이르는 모든 종류의 정보를 정리하는데 유용합니다.
최신 릴리즈인 Confluence 5.8에서, 저희는 표 만들기의 몇가지 주요 기능을 개선하여 아무리 큰 표라도 만들고 다루기 쉽도록 했습니다.
앞으로 표를 만들 때 그 극명한 차이를 느끼게 해줄 새로운 세가지 기능을 이제 만나보십시오.

스크롤 해도 사라지지 않는 표 제목


Confluence에서 긴 표를 볼 때 가장 힘들었던 부분 중 하나가 표와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이 표가 무엇에 대한 것인지 알 수 없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경험을 개선하여 페이지를 볼 때 표 제목이 항상 상단에 위치하도록 하여 긴 표를 더욱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동으로 매겨지는 표 줄번호 


갑자기 22번째 줄에서 6번째 줄로 올라가야 할 때, 일일이 손으로 줄 번호를 세는 건 정말 고역입니다.
모든 줄 번호를 다시 세야 할 때 이 짓을 왜 해야하나 싶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줄매기기 칼럼을 추가하여 자동으로 표의 모든 행에 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이나 프로젝트 과제의 방대한 표를 다룰 때 좋습니다. 심지어 표 중간에 행을 잘라서 붙이는 경우, 모든 번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열 오려두기, 복사, 붙이기 


지금까지 표에서 행의 오려두기, 복사, 붙이기가 가능했습니다만, 이제 여러분은 세로 열을 오려두기, 복사, 붙이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표를 재구성할 때 엄청난 차이를 만들 것입니다.



지금 Confluence에서 멋진 표만들기 기능을 써보세요


Confluence의 신 기능으로 표 만들기 능력을 한 수준 높여보십시오.
이제 여러분은 예전 어느 때보다 내용을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nfluence 5.8 Release Note에서 새로 선보인 모든 기능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onfluence 활용팁을 원하신다면


최신의 Confluence 활용 팁과 요령을 알고 싶으시다면, Confluence Insiders newsletter를 구독 신청해 계속 소식을 받아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