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업무를 도와줄 5개의 무료 Confluence, JIRA 애드온을 소개합니다

당신의 삶을 편리하게 해줄 5개의 무료 Atlassian 애드온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고들 합니다. 그 말대로 사소한 것들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 여러분은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것들에 시달리기엔 여러분의 일은 너무 소중합니다. Atlassian Marketplace는 매일의 성가심을 해결해 여러분이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유용한 무료 애드온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간단히 그리고 무료로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 줄 다섯 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Survey and Vote Macros for Confluence
설 문을 만들어야 하나요? 설문에 투표하거나 조사 결과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을 통제하고 싶으신가요? 이 매크로들을 사용하시면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설문 조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즉시 결과를 받을 수 있고, 하나의 질문을 평가하고, 집중 관리 섹션에서 모든 매크로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Confluence 페이지에 설문이나 여론 조사를 추가하고 싶다면, 이 애드온이 해답이 될 것입니다.

       2.  Script Runner for JIRA
Script Runner는 JQL 기능, 리스너, 서비스, 워크플로우 기능의 집합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만의 계산된 맞춤 필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Gliffy-제품 (Confluence, JIRA 플러그인)
비지오 파일들이 보고 싶으십니까? Gliffy 는 빨리 도표를 그려 Confluence 페이지 혹은 JIRA 이슈에 넣기 쉽게 해줍니다. 그리고 더욱 편리하게도, 인터넷이 가능한 기기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어플리케이션들과 연동됩니다.

      4.   Numbered Headings for Confluence
Numbered Headings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사용이 간단합니다. 그저 여러분의 콘텐츠를 감싸기만 하면 끝입니다! 번호 매기기가 Confluence 편집기와 매크로 브라우저 양쪽의 제목들에 추가되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nfluence Server와 Confluence Cloud를 위한 Numbered Headings로 여러분의 콘텐츠 제목에 참조 표기가 쉬워집니다.

       5.  Evernote Integration for Confluence
Evernote 애드온은 여러분의 Evernote 계정으로부터 어떤 타입의 메모라도Confluence 페이지로 옮길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간편히 오디오, 동영상, 사진, 표, 텍스트 메모를 Confluence 환경 내에서 여러분의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생성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메모를 새로운 페이지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Confluence로 복사한 메모를 팀원들이 편집할 수 있지만, Evernote 안의 원본은 훼손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소개된 애드온들:  Survey and Vote Macros, Script Runner, Lucidchart for Cloud, Numbered Headlines, 그리고 Evernote Integration은 Atlassian Marketplace에서 만나실 수 있는 애드온들입니다.
이 애드온들은 여러분의 Atlassian 어플리케이션들을 커스터마이즈하고 향상시켜 여러분의 창의성과 생산성이 향상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https://marketplace.atlassian.com에서 자세한 정보와 또다른 애드온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애드온을 만들길 원하십니까? https://developer.atlassian.com 에서 그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