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와 JIRA Service Desk로 요청사항(티켓)을 해결하고 문제점을 수정해 보십시오

웹세미나 개요: JIRA + JIRA Service Desk로 티켓을 해결하고 문제점을 수정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IT 에이젼트들이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작업을 헬프 데스크 소프트웨어에서 버그와 이슈 추적기로 수동 전송하면 보이지 않게 되나요?
Atlassian 의 새로운 서비스 관리 솔루션 JIRA Service Desk를 만나보십시오. JIRA의 정점에 구축된 JIRA Service Desk는 이와 관련된 백엔드 이슈와 티켓 모두를 추적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사건 관리, 셀프 서비스, SLAs와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활기차고 직관적인 IT 서비스 데스크 구축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웹세미나를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십시요!

20분간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다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IRA Service Desk를 사용해 굳건한 IT 서비스 데스크를 구축하는 방법
  • IT 에이젼트들이 개발자들과 함께 협업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도록 JIRA Service Desk의 서비스 티켓을 JIRA의 이슈에 링크하는 방법 
  •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이슈와 티켓을 아우르는 가시성을 확보하는 방법


Your questions, answered

웹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청취자들로부터 200여 개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저희 Q&A 팀이 그 중 10개의 질문을 추려 답했습니다. 즐겨보세요!

Q1: 내부 댓글은 순수한 JIRA Service Desk 기능입니까?
A1: 네, 내부 댓글은 오로지 JIRA Service Desk 이슈에만 존재합니다. 이는 대화 내력을 고객에게 보이지 않으면서 하나의 고객 문제를 가지고 팀들이 협업하도록 합니다. 

Q2: 각 JIRA Service Desk 고객도 JIRA 라이센스를 갖고 있어야 하나요?
A2: 고객은 여러분의 서비스 데스크에 요청을 제출할 수 있는 앤드 유저입니다. 고객은 JIRA 사용자로 계산되지 않으므로 원하는 만큼 고객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각 에이젼트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수는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객이 100명이든 100,000명이든간에 고객은 무료입니다.

Q3: 고객이 지식 기반을 보려면 Confluence 라이센스가 필요한가요?
A3: 고객 포털에서 검색을 이용하려면 고객이 그 공간을 보도록 허가받은 Confluence 사용자이거나 혹은 Confluence 공간이 익명 접속을 허용해야 합니다. 만약 Confluence 공간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사용자 누구나 요청을 넣었을 때 서비스 데스크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Confluence 공간에 대한 익명 접속을 허가할 수 있는데, 이는 누구나 여러분의 지식 기사를 추가 비용없이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Q4: JIRA 라이센스가 없는 고객이 작성한 일반 댓글에 대해 이메일을 받을 수 있나요?
A4: 네, 서비스 데스크의 고객과 참가자들은 그들의 요청에 대한 업데이트된 내용을 이메일로 통보 받습니다.  

Q5: SLA를 준수하지 못한 티켓의 개수에 대해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까?
A5: 물론입니다! JIRA Service Desk의 보고 기능이 여러분의 SLA 작업 상황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문서를 참조하세요.

Q6: JIRA Service Desk 사용 사례가 있습니까?
A6: JIRA Service Desk 사용의 성공 사례를 보여주는 고객들로는 트위터(Twitter)와 비스타프린트(Vistaprint) 같은 기업이 있습니다.

Q7: 개발자들이 서비스 데스크 티켓에 관해 어떻게 협업합니까?
A7: JIRA 사용자는 이슈 자체를 읽고 이에 대해 댓글을 작성함으로써 에이젼트와 티켓에 대해 협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만약 서비스 데스크 티켓이 버그 수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 개발자가 자신의 JIRA 이슈를 만들어 두 티켓을 링크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와 IT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Q8: 복수의 서비스 데스크에 대해 복수의 고객 포털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A8: 그렇습니다. 서비스 데스크마다 단일 Confluence 공간을 연결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저희 문서를 확인하십시오.

Q9: 하나의 서비스 데스크 요청을 여러 고객이 볼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나요? 다른 사람들이 입력한 티켓의 진행 과정을 모니터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있어서요. 
A9: 최신 2.2 릴리즈를 사용하면 여러분은 다수의 고객들을 한 서비스 데스크 티켓에 포함하여 그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물어보거나 이슈에 대해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들을 요청 참가자들 (request participants)이라고 부릅니다.

Q10: JIRA Service Desk 라이센스는 얼마입니까?
A10: JIRA Service Desk 가격은 Service Desk 가격 문서를 참조하십시요.

여기의 웹세미나 다시 보기를 보시고, 팀과 함께 나누세요. '더 나은 IT 서비스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라는 최근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IT와 개발의 연결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