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회사인 LogicSpot 에서 JIRA의 이슈 수집기(Issue Collector) 기능을 활용한 사례를 확인해 보십시요

  • 제품 마케팅 전문가 Caroline Nyce 작성
  • 2014년 1월 2일

JIRA와 런던 펍(Pub)의 공통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LogicSpot 이사인 Mark Haller에 따르면 생각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영국에 위치한 웹 사이트 디자인 및 개발 회사인 LogicSpot은 여러 해 동안 개발 프로세스에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다가 이것을 포기하고 Atlassian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Mark와 그의 팀은 웹 기반 문서를 작성하고 구성하기 위해 Atlassian 제품으로 문제 추적용 소프트웨어인 JIRA와 팀 및 콘텐츠 공동 작업용 소프트웨어인 Confluence를 채택했습니다.
이들은 이 도구로 클라이언트와 직접 작업하고 정보를 쉽게 공유하면서 동시에 웹 사이트를 개발 및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LogicSpot은 나중에 어워드에서 수상까지 하게 된 웹 사이트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였으며 더 많은 시간을 동네 펍에서 클라이언트와 브레인스토밍하는 데 쓸 수 있었습니다.

Mark와 그의 팀에서 Atlassian 제품을 사용하여 놀라운 웹 사이트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시청해 보십시요.



고객과의 공동 작업

팀은 Confluence에서 공간을 만들면서 각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JIRA의 내장 문제 수집기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제기하거나 외부에서 "할 일"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LogicSpot은 팀에서 웹 사이트를 디자인 및 개발하는 동안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저는 JIRA와 Confluence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의 상호 작용이 아주 크게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Haller는 말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정말 투명한 관계를 유지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이 향상되고 고객 피드백 루프가 단축되었습니다.
“Atlassian 전에는 어떤 프로젝트에서든지 커뮤니케이션이 실패하기 일쑤였습니다"
라고 Haller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미결 사항 목록을 검토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우리 클라이언트의 고객에게 제공할 경험과 환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문제와 혼합

Haller의 그의 팀은 회의실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대신 거리를 가다 런던 리치몬드 지역의 동네 펍에 가면 클라이언트와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LogicSpot의 기업 철학은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할 때 대화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하자는 것입니다.
Haller는 JIRA와 Confluence를 사용하면
"우리가 조성하는 투명성이 Atlassian 제품으로 곧바로 전달된다"
는 팀의 목표를 달성하기가 더 쉬워진다고 믿습니다.
고맙습니다, Mark.

아래에서 LogicSpot과 우리 제품의 통합에 대해 자세히 읽어 볼 수 있습니다.

JIRA 로 고객의 피드백 절차를 처리합니다

20년간, 런던을 기반으로 한 LogicSpot 은 웹 디자인, 웹 개발, 검색엔진 최적화, 어플리케이션과 브랜드 디자인을 고객에게 제공해 왔습니다.
존슨앤존슨, Alex and Alexa, 그리고 MiH Jeans 과 같은 고객을 포함하여 빠르게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LogicSpot 이 빠르게 고객을 확보해 나감에 따라, 고객들이 제기하는 문제(이슈)를 추적하고 비개발조직의 직원의 개발 사이클에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이슈와 요청사항를 스프레드쉬트에 기록하는 시스템에 의존하였었습니다.
그러나, 때로 이것은 고객의견과 맞지 않는 상황을 일으키는 복잡한 "방법" 이었습니다.

LogicSpot 은 JIRA의 기본기능 중 하나의 Issue Collector 를 사용하여 외부 사용자로부터 요청사항의 제출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목적은 고객과 개발팀간의 피드백과정을 밀착시키는 것이었습니다.

품질 조절에 대한 고객과의 더욱 쉬운 협업

품질 조절(Quality control)은 LogicSpot 의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내부 테스트직원들이 많은 이슈와 버그를 찾으면 수정을 합니다."
Haller 가 설명합니다.
"그렇지만 고용된 프리랜스는 더 많은 테스트를 하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잔여 이슈나 버그를 찾게 해 줍니다. 그래서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될 때에는 이슈가 대여섯게 정도로 줄어든 상태가 됩니다."

JIRA Issue Collector를 통해 개발팀으로 배포되는 요청사항들은 LogicSpot 이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객으로부터의 요청사항 등 모든것이, 고객이 IT 전문가이든 아니든 JIRA 시스템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Haller가 말합니다.

"이것은 오해를 없애고 피드백 루프를 드라마틱하게 짧게 해 줍니다. 정말 끝내줍니다!"

JIRA 의 Issue Collector는 협업을 단순화하면서 시간을 절약하게 해 줍니다


JIRA Issue Collector를 도입한 이후, LogicSpot은 개발주기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 보통 8시간에서 특정 프로젝트의 경우는 몇일을 절약합니다.
이것은 LogicSpot 이 다른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경쟁력을 가지도록 해 줍니다.
또한, JIRA는 LogicSpot 이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해 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JIRA는 6개월내에 쉽게 관리가능한 이슈들을 조직화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사이 이미 LogicSpot 은 2,500개 이상의 고객의 요청(이슈)을 처리하였습니다.
 JIRA 는 이슈 수집 과정을 통해 더 많은 "고려사항을 생각"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고객에게 우리가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물어볼 수 있도록 도와 주어 궁극적으로 좋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회사정보

  • 분야 : Web design
  • 위치: London, UK

사용 제품:



Icon
  • LogicSpot 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저희 골드피처 사이트의 상당 중앙의  이나 우측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저희 골드피처의 JIRA Issue Collector 를 통해 제품과 관련된 피드백이나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