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Team Calendars를 사용하여 팀의 일정을 작성해 보십시요

Team Calendars 5 출시 -
사용자 정의 이벤트 타입으로
일정을 작성해 보세요




지난 메이져 릴리즈, Team Calendars 4에서는 캘린더 타입에서 이벤트 타입으로 전환하여 팀 일정을 더 적은 수의 캘린더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출시 후 곧바로, 사용자 지정 이벤트 타입에 대한 기능 요청 하나가 저희 공개 이슈 트래커에 올라왔습니다 (약 1년 전). 저희는 그것이 다음과 같이 많은 관심을 끌게 되리라곤 전혀 생각치 못했습니다:
  • 430개의 투표와 260명의 관찰자, 12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모든 저희 제품에 대한 공개 기능 요청 중 13번째로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그 중엔 몇 년간이나 열려 있는 것도 있습니다!).
  • 모든 제품을 통틀어 기능 요청 역대 투표 중 20위를 차지했습니다.
  • Confluence 기능 요청과 합하면, 2위로 가장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이건 저희에겐 그야말로 '헉!'하고 놀랄 일이었죠. 이제 Team Calendars 5에서는 사용자 정의 이벤트 타입이 가능함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Icon
  • Team Calendar for Confluene 제품은 Confluence 제품에 캘린더 기능을 확장하는 상용 애드온입니다.
  • Team Calendar 를 사용하려면 Confluence를 먼저 구매하시거나 Confluence 와 같이 구매하셔야 합니다.
  • Confluence 의 제품가격은 Confluence 라이센스와 가격정책 문서를 참조하시고 Team Calednar 의 제품가격은 Team Calendar 제품 가격 문서를 참조하십시요.

실제 업무 스케줄을 위한
사용자 정의 이벤트 타입

여 러분의 일정은 '휴가', '여행', 'JIRA 이슈', 혹은 통칭 '이벤트' 와 같이 미리 정해 놓은 설정에 항상 맞지는 않습니다. 특히 팀의 실제 업무는 복잡다단하죠. 사용자 정의 이벤트 타입은 더 나은 캘린더를 만들어 혼란을 방지하고 팀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팀에 중요한 어떤 날이든 계획 가능

만약 Team Calendars를 예전에 써보셨다면, 아마 시스템 정지 시간이나 팀 교육 같은 많은 이질적인 이벤트 등의 다양한 스케줄을 표시하기 위해 '이벤트'라는 이벤트 타입을 남용해 오셨을 겁니다. 이제는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할 때, 사용자 지정 이벤트 타입을 추가하실 수 있고 Team Calendars의 이벤트 아이콘 묶음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시스템 유지보수, 자택 근무, 회사간 미팅, 교육 기간, 심지어 팀의 주간 해피 아워 같은 이벤트들을 위한 13개의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당 하나씩 아이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유례없이 향상된 캘린더의 가시성과 필터 기능

새로운 이벤트 타입의 가장 좋은 점은 스케줄을 한 눈에 들어오도록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모든 이벤트를 같은 색으로 표시하지 않아, 캘린더 상에 어떤 일정이 있는지 정확히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의 중요 이벤트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3. 팀 일정의 개인 설정

캘린더 뷰는 당신과 관련있는 이벤트로 캘린더를 작성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정의 이벤트 타입을 사용하면, 같이 일하는 다기능 팀들의 캘린더에서 여러분과 정확히 관련된 이벤트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속 팀의 캘린더 이벤트를 필터링하지 않는 경우에도 긴밀히 같이 일하는 다른 팀의 휴가와 마일스톤 캘린더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지금 Team Calendars 5를 시험해 보세요

작 년 Team Calendars 4 출시 때, 저희는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는 하나의 캘린더'를 제공한다고 말했었습니다. Team Calendars 5 의 출시를 통해 저희는 그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해 보세요!

Team Calendars가 처음이신  분은?

몇 분만에 바로 시작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Confluence 온디멘드 평가판을 시험해 보세요.

기존 Confluence 사용자는?

Atlassian 마켓 플레이스에서 Confluence Team Calendars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실 분은?

릴리즈 노트 전문을 확인하시고 새롭고 간단해진 기능을 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