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onfluence 5.6 버전에서의 작은 개선 사항들에 대해 확인해 보십시요

Confluence 5.6:
작은 개선사항들이 가져온 큰 영향



Confluence 5.6 버젼은 기업 고객에게는 한 가지 큰 변화를, 모든 고객에게는 이에 더하여 여러 작은 개선사항들을 가져왔습니다. 저희는 Confluence를 큰 규모로 사용하고 계신 고객들을 위해 Confluence Data Center 라는 새 배포 옵션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새로운 JIRA 차트를 추가했고 1,200명 이상이 참여한 고객 투표에 부응해 모두가 기뻐할 만한 개선을 실시했습니다.

통찰력 넘치는 새로운 JIRA 차트

Confluence 5.4 버전은 JIRA와 Confluence 사이의 통합을 더욱 긴밀히 하여 개발 팀 업무에 가시성을 더한 것이었습니다. 체인지 로그와 이슈 상태에 대한 시각적 보고서를 쉽게 보여주도록 만들었습니다. Confluence 5.6 에서는 JIRA 업무를 더 통찰력 있게 이해하도록 JIRA Chart 매크로를 추가한 새로운 두 차트를 소개합니다.

생성 vs 해결

Confluence 5.6 에서는 이제 팀에서 생성한 이슈 개수 대비 해결된 이슈 개수를 빠르게 추적할 수 있고, 시간을 넘긴 미해결 이슈를 계속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차원 차트

여러분은 새로운 이차원 JIRA 차트를 통해 JIRA 프로젝트를 좀더 자세히 통찰할 수 있습니다. 팀 내 각 구성원이 다루고 있는 이슈의 상태나 컴포넌트에 따른 이슈 타입의 개수를 바로 나타내 줍니다. 여러분이 보고하고자 하는 내용을 완벽히 통제하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트 공개 제한 추가

여러분이 보내주신 귀중한 의견을 참고한 결과, 블로그 포스트에 대한 제한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190여 분이 투표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팀 상태 리포트를 위해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보 중 일부는 기밀 사항이어서 페이지에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은 [블로그] 포스트 레벨 접근 승인이 필요합니다.
– Dan Katz, CONF-3305
이제 여러분은 프로젝트 상태 보고서와 관리 결정, 특정 팀이나 부서만 관련된 뉴스에 대한 공개 제한 블로그 포스트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코멘트 

새로운 코멘트를 추가하면 전체 페이지가 리프레쉬 되는게 싫으시다고요? 저희도 그렇습니다. 앞으로는 페이지 리프레쉬 없이 페이지와 블로그에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기존 코멘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협업은 적시에 포괄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도 전에 없이 빠른 업무 처리를 체험해 보세요! 

지금 시험해 보세요!

기존 Confluence 고객이시라면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들은 Confluence 5.6의 수많은 개선 사항들 중 일부분일 뿐입니다. 릴리스 노트를 확인하시고 지금 업그레이드 하세요!

Confluence 가 처음이신 분이라면

몇 분만에 시작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Confluence Cloud 무료 평가판 을 시험해 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