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ory) 드라마 제작사인 Starz가 Atlassian Tools을 도입하여 사용하는지 알아보십시요

회사 소개

분야: 미디어 (드라마 제작회사로 미국,영국의 합작회사)
회사 위치: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요약

  • Atlassian의 제품들은 Starz 엔터테인먼트가 더욱 애자일한 개발 과정을 향해 나아가도록 돕고 있습니다.
  • 첫 해에, JIRA로 마이그레이션 하고 난 후 Starz는 소프트웨어에서만 100,000 달러를 (추정) 절약했습니다.
  • Tempo Timesheets for JIRA를 추가한 후에, Starz는 자원 관리에서 50만 달러 이상을 (추정) 아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한 제품

  • JIRA

    추적, 계획, 분석 More »
  • Confluence

    팀 협업 More »
  • Bamboo

    지속적인 통합과 배치 소프트웨어 More »
  • FishEye

    소스 코드 열람과 검색  More »
  • JIRA Agile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툴 More »

Starz는 Atlassian Tools에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스파르타쿠스'와 '화이트 퀸' 같은 히트 TV 드라마의 화려함 뒤에서,  Starz Entertainment 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팀들은 "언제, 어디서나" 시청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콜로라도 주, 덴버 교외에 위치한 Starz 본사에서, 개발자들은 매끄러운 방송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방송이 스튜디오에서 TV, 모바일, 웹 플랫폼으로 전송되도록 하죠;
개발자들은 주요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홍보와 영업 활동에 맞추기 위해 비즈니스 유닛과 함께 일합니다.
이를 위해, Starz는 전체 어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 관리 (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ALM) 솔루션을 Atlassian으로 마이그레이션 했습니다. 
" Atlassian 제품군은 저희의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저희가 좀 더 애자일한 과정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Starz의 QA 매니져인 Mike Waldron의 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팀과 아키텍처 개발, QA, 제품 개발, 마케팅 사이의 협업을 이끌어 냈죠"

린(Lean) 원칙에 따르기

Atlassian과 함께, Starz는 모든 팀을 위한 the single source of truth로서 이슈 추적기인 JIRA의 단일화된 통합 솔루션을 갖게 되었습니다. 
JIRA는 문서화 작업에서 , JIRA Agile은 프로젝트 관리에서, Bamboo는 빌드 매커니즘에서, Fisheye와 Crucible은 코드 검토를 위해 Confluence와 연동됩니다.
플러그인과 애드온에는 테스트 케이스 관리를 위해 써드 파티 개발자인 Zephyr가 만든 Zephyr for JIRA와, 스크린 디자인 (목업-Mockup)을 위한 Basalmiq와 Gliffy를, 시간 추적을 위한 Tempo가 포함됩니다. 
수평적으로, 여러분은 모든 개발자, QA 팀, 데이터 베이스 설계자, 제품 매니저, 마케팅과 영업 팀, 같은 릴리즈 주기를 따르는 모든 사람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수직으로는, 어떤 VP라도 각 릴리즈의 정확히 같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정보를 꼭대기에서 밑바닥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저의 비젼은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을 한 장의 그림으로 만드는 것이고, Atlassian 제품군은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Mike는 말합니다.

비용과 시간의 절약은 즉각적이었습니다. 첫 해에, Starz는 JIRA로 마이그레이션 후 소프트웨어 툴에서만 100,000 달러를 (추정치) 절약했습니다.
작년, Starz는 프로젝트 대비 시간 관리에 Tempo를 시행한 후  50만 달러 이상 (추정치) 을 절약했습니다!
그러나 아마 더 중요한 점은 직원들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JIRA가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제가 훈련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라고 소프트웨어 환경 설정 매니져인 Andrew Morin은 말합니다.
"JIRA는 매우 직관적이어서 앤드 유저와 사람들이 빨리 일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이전 솔루션은 사용 방법이 훨씬 복잡하고 훈련이 필요했습니다."

방송 콘텐츠: 개념에서 배달까지

Starz의 가장 큰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는 내부적으로 Magnetar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스튜디오에서 테입을 받아오는 물리적인 일부터 콘텐츠를 준비하고 그것을 모든 공급자에게 그리고 모든 형태의 플랫폼을 통해 방송하는 것까지, 모든 방송의 콘텐츠를 준비합니다. 
Magnetar 는 기술 팀과 사업 팀을 아우르는 강력한 협업을 요구하나, Starz는 lean 원칙을 지키고 매 스프린트의 벨로시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그 과정은 주주들이 릴리즈를 위해 모든 요건을 준비하는 JIRA의 사용자 스토리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스토리는 디자이너, QA, 그리고 마지막으로 릴리즈 매니저를 지나 Starz 기반 시설을 통해 콘텐츠를 배달합니다.
이 전 과정은 매 스프린트의 많은 시간을 절감해주는 Atlassian 제품들 안에서 수행됩니다. 

Mike에 의하면, Magnetar 팀은 매 3주마다 주요 릴리즈를 배치할 수 있는데, 이전에는 세 달이 걸렸던 일이었습니다!
"Magnetar는 Starz 운용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는 말합니다.
"이는 회사의 주요 사업입니다. 그러므로 고객의 관점에서, Atlassian 제품군은 Magnetar가 더 빨리 기능하도록 돕고, 그들의 피드백을 더 빨리 받고 반응하도록 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