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Atlassian 중요 지원 정책이 변경 되었습니다

중요 지원 정책 변경


고객과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개선하고자 Atlassian에서는 JIRA와 Confluence, Stash의 보안 정책을 수정했습니다.

새로운 보안 수정 정책

새로운 보안 정책에 따라, 중대한 보안 사안으로 인해 수정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면,  Atlassian은 직전 12개월 내에 출시된 JIRA 및 Confluence의 주요 버젼을 위한 마이너 제품을 출시할 것입니다. Atlassian은 또한 Stash의 이전 6개월 내의 모든 주요 버젼에 대해서도 새로운 마이너 릴리즈를 제공합니다. Confluence 5.5 버젼을 시작으로 Confluence가 새로운 정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로운 정책은 근래의 보안 릴리즈를 이전 정책보다 좀더 중요한 어플리케이션 버젼으로 확장했을 뿐 아니라, 전체 유지 보수 릴리즈를 통한 보안 수정을 제공합니다. 이전 정책에서는 보안 수정 시 바이너리 패치와 수동 설치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보안 수정을 위한 전체 유지 보수 릴리즈를 하는 것은 변경사항이 완전한 회귀 검사(full regression testing)를 통과하고 표준 설치 및 지원절차를 따르는 것을 보증합니다. 저희의 새로운 보안 정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개정 보안 버그 수정 정책을 읽어보십시오. 
 Performing full maintenance releases for security fixes will ensure changes go through full regression testing and follow standard installation and support processes. For more details around our new security policy, read our updated Security Bugfix Policy.

Atlassian 은 또한 저희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 종료(EOL) 정책을 오늘 발표합니다.
기존 정책에서는 특정 제품의 출시 시 EOL 기한을 가장 마지막 마이너 버젼의 릴리즈 날짜에 근거해 정했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이러한 정책은 종종 사용자의 업그레이드 계획을 방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이너 릴리즈 버젼의 수에 따라 메이져 릴리즈가 각기 다른 EOL 기간을 갖기 때문이었습니다. 고객과 파트너 사에 좀더 훌륭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tlassian은 이제 메이져 릴리스 날짜와 연계하여 어플리케이션의 EOL 기간을 정할 것입니다. 이는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마이너 릴리즈와 기능 개선, 버그 수정의 횟수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더 단순하고, 명확하며, 더 일관된 정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제 모든 제품의 EOL 기간은 그 제품의 메이져 릴리즈로 부터 2년 간이며, 고객 여러분의 혼동이 없도록, 기존에 출시된 제품의 EOL 기간은 기존 그대로이며 새로운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EOL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Atlassian 지원 종료 (End of Life)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고객 여러분과 파트너 사에 새롭고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tlassian 사업 지원 책임자
Bryan Mayo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