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bitz 여행사에서 Atlassian 툴과 Git 사용하는 사례를 확인해 보십시요


모든 여행의 첫 단계는 여행지에 도착하는 것입니다. 여행 계획을 쉽게 짤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전 세계 180여개국에서 운영하는 최고의 온라인 여행 사이트 Orbitz Worldwide는 항공편, 호텔, 기타 여행 서비스에 대한 사용이 간편한 온라인 여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rbitz는 여행 거래에서 연간 110 달러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달리 말하자면 Orbitz 웹 사이트가 가동 중지될 때마다 초당 수백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Orbitz 팀의 최우선 순위는 모든 것이 항상 실행되고 있도록 확인하는 일입니다.
모든 것을 추적하기 위해 Orbitz 개발자들은 전 세계 23,000개 이상의 팀에서 사용하는 문제 관리 소프트웨어인 JIRA를 사용하고 있으며 팀 공동 작업 플랫폼인 Confluence도 사용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Atlassian 도구는 아마 내부적으로 가장 호평받는 도구일 겁니다.” – Alex Holtz

Orbitz에는 40개가 넘는 기능 팀이 있는데 모두 거의 동일한 코드 기반 베이스에서 작업합니다. 이전에는 개발자들이 중앙 집중식 버전 제어 시스템을 사용했었는데 확장되지가 않더군요. 우리의 사무실은 이스라엘, 호주, 영국 등 세계 곳곳에 있어서 전 세계에 있는 개인과 팀의 혁신을 저해하지 않고 시스템을 전 세계로 확장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Git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it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유연하게 분기를 나누거나 병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드 병합 시 발생하는 막대한 오버헤드를 제거합니다.
image2014-4-7 13-42-9
“코드를 개발하는 사람과 코드를 배포하는 사람 수의 비율은 아마도 50:1입니다. 그러니까 이 모든 사람들이 한 사람의 작업을 기다리게 되면 개발 속도가 정말 느려지는 거죠.”
– Steve Hoffman, 수석 엔지니어, Orbitz
“Git로 마이그레이션하던 그때 Atlassian에서 방화벽 보호 엔터프라이즈 Git 리포지토리 관리 솔루션인 Stash를 발표했습니다"라고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Alex Holtz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날 바로 Stash 인스턴스를 설치했고 한 주 정도 사용해 보니 전환을 해도 되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Orbitz 개발자는 Stash에 Git를 저장합니다. “Git로의 전환은 최근에 수행한 최고의 기술적인 변화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Holtz가 말했습니다. “Git를 사용하여 우리는 수많은 도구 개선을 발표하고 모든 시스템에서 자동화 비율을 높이고 개발자 만족도와 공동 작업을 개선했으며 구축 시간을 20% 이상 낮출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Orbitz가 절감한 비용만 수백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image2014-4-7 13-37-1
“JIRA와 Stash 사이의 통합은 훌륭하고 놀랍도록 단순하고 간단합니다. 둘을 통합하는 데 말 그대로 딱 5분 걸렸습니다!”
– Orbitz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Alex Holtz

JIRA는 이제 무료 30일 평가판, Cloud 또는 Server 다운로드 형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10명 사용자에 $10로 시작합니다. 지금 무료 평가판을 시작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