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sh 와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즈용 SourceTree 가 새로 릴리스 되었습니다.




SourceTree 1.4.0 for Windows를 몇 주 전에 발표 했는데, 다시 1.5.0 버전의 릴리스를 기쁘게 생각 합니다. Mac 버전에 맞추려고 항상 의식적으로 노력 하고 있습니다.



골드피처 주)
Icon
  • SourceTree 는 Git 와 Mercury 의 클라이언트로 TortoiseCVS 나 TortoiseSVN 과 같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 다만 Tortoise계열과 같이 윈도우 탐색기에 결합하는 방식이 아닌 독립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동작하는 방식입니다.
  • 당연히 Bitbucket, GitHub나 Stash 와의 연동에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호 rebase (Interactive rebase)

상 호 rebase 기능을 SourceTree for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sh 하기 전에 로컬 Commit 확인이 힘든 가요?  저장소 메뉴를 클릭 하거나 대화형 rebase를 클릭 하여 Upstream에서 최신 Commit의 rebase 하거나, 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의 Rebase children으로 이동하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트리 (Subtree)

Git 하위 모듈에 대한 더욱 유연한 옵션으로 자신의 저장소에 다른 저장소를 포함시킬 때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을 pull down 하거나 변경 내용을 관련 없는 저장소에 Commit 하고 Push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하위 모듈 뿐만 아니라 사이드바 또는 저장소 메뉴에서 하위 트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탭 순서 변경

여러 저장소를 사용할 때에는 탭 구성을 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제 드래그앤 드롭을 통해 탭을 정렬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혹은 Mac용 SourceTree 을 얻기


Sourcetreeapp.com에서 최신 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