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화면설정과 권한, 통지설정이 어려우시나요?

JIRA 관리: 내 필드가 어디갔지?

 JIRA 관리자도우미(Admin Helper)에 관하여 아시나요? JIRA 관리자이시면 주목하십시요: 엄청난 속도로 JIRA 구성을 해 보십시요! JIRA Admin Helper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는 무료 번들 플러그인 입니다. (5.2 버전부터 포함, 그 이전 사용자는 별도 설치필요)
  • 왜 제 필드가 이슈 보기/편집/생성 화면에 보이지 않나요?
  • 왜 사용자가 특정 이슈를 볼 수 있습니까/없습니까?
  • 왜 사용자가 특정 메일통지를 받나요/받지 못하나요?
3가지의 Helper가 내장되어 있으며, 모든 문제 해결 질문에 대답을 해 줍니다.

Field Helper (필드 도우미)

관리자로 로그인 한 경우, 이슈 생성, 보기, 수정화면에서 위의 그림처럼 <다른작업들> 메뉴에서 Helper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드 도우미는 어떤필드가 현재 화면에 보이지 않는지에 대한 이유(원인)을 설명해 줄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보이도록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필드 도우미는 기본필드 뿐 아니라 커스텀필드에도 적용가능합니다.

Where is my field? 링크는 다음 화면에서 제공 됩니다.
  • 이슈 생성-구성 분야 팝업 만들기
  • 이슈 편집-문제-팝업을 구성 필드 편집
  • 이슈 보기-추가 기능 메뉴
  • 이슈 탐색기-이슈 목록 우측의 톱니바퀴 메뉴 드롭다운

Permission Helper (권한도우미)

사용자가 왜 이 화면을 볼 수 없는가? 왜 익명 사용자가 이 프로젝트를 접근가능한가? 이슈 보안레벨에 영향을 받는 사용자가 누구인가?


권한 도우미가 이러한 모든 질문에 이슈보기 화면과 이슈탐색기, 그리고 JIRA 관리에서 답변해 줄 것입니다.

Notification Helper (통지 도우미)

왜 사용자가 댓글이 추가될 때 메일 통지를 받지 못하나. 그 이유를 통지 도우미를 통해 확인해 보십시요.

통지 도우미는 JIRA 관리자가 이슈 보기 및 이슈탐색기 화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십시요.

JIRA Admin Helper 플러그인을 JIRA 5.2 이상의 사용자라면 바로 확인해 보십시요. JIRA의 이전 버전을 사용 하는 경우 Atlassian Marketplace에서 다운로드 해 설치하십시요.

주) 골드피처

JIRA 관리자가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 화면설정과 권한설정 그리고 통지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설정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러한 Helper 기능을 이용하여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치면 금방 숙지가 될 것입니다. 초보 관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와 Confluence를 활용한 협업 사례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