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ence 5 와 5.1 릴리스 - 새로운 룩앤필과 플로우



모든 것을 새롭게 재 디자인 했습니다. 수개월에 미친 타협이 없는 계획, 사용자 테스트, 픽셀 단위의 최적화의 성과입니다. 반드시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벌써 Confluence (을)를 사용 입니까?
다운로드,업그레이드, 및 변경 관리 가이드(을)를 체크해 주세요!
예쁘고, 모던하고, 마치 신제품 같습니다.
Atlassian 사 Confluence 디자인 리드 Henry Tapia

매일, 아름답고, 사용하기 쉽게.

새로운 시대에 어울린 모던한 룩·앤드·필과 일을 끝내기 위해서 필요한 컨텐츠를 한층 빠르게 찾아 편집할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매일 말할 필요도 없이, 일하는 날이, 훨씬 즐거워 것입니다.





Confluence 5 에 있어서의 최대의 변경은 완전히, 재설계된 인터페이스입니다. 아마 지금까지의 Atlassian의 역사 중에서, 최대의 인터페이스 변화이지요.
Atlassian 공동 창설자 최고 경영 책임자(CEO)Mike Cannon-Brookes
Confluence의 재설계라고 하는 여행을 시작했을 때부터, 항상 다음의 개의 사용자 체험을 중시하고 있었습니다:
  1. 어떻게 보일까:디자인, 그래픽, 스타일링, 그리고 타이핑.
  2. 어떻게 느낄까:인터랙티브 체험, 플로우, 그리고 아이디어끼리의 관계.

이러한 개의 분야에 임할 때, Confluence 모든 측면에 있어 스피드, 명료함, 찾기, 쉽게 가져오는 것에 초점을 맞혔습니다. 가장 빈번히 실행되는 작업을 용이하게 사용할 있도록 하고, 컨텐츠를 찾는 방법을 합리화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용자가 자신의 일을 완료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컨텐츠를, 재빠르게 찾아낼 있도록 공간이 보이는 방식을 재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워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사용자에게도 똑같이, 궁극의 협업을 있도록 Confluence 5 설계했습니다.

1. 새로운 글로벌 헤더

Confluence 5 대해서, 우선 처음 깨닫는 것은 새로운 글로벌 헤더이며, 이것에 의해서 탐색이 보다 간단하고 논리적으로 됩니다. 새로운 글로벌 헤더는, 공간, 사용자, 캘린더(Team Calendars 인스톨 하고 있는 경우), 사용자 설정 사이트 관리(관리자 전용) 등, 모든 글로벌 Confluence 오브젝트에의 민첩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2. 합리화된 「작성」버튼

Confluence 5컨텐츠 작성 방식을 간소화 시켰습니다. 점에 대해서, 우리는 철저하게 깊이 생각했습니다.
Atlassian 사 Confluence 프로덕트 매니저 Sherif Mansour
새로운 글로벌 「작성(Create)」버튼을 통해, Confluence 5 어디에서라도 컨텐츠의 작성이 가능합니다.「작성(Create)」을 클릭하면 새로운 작성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어 글로벌 공간 템플릿, 또 페이지를 의도된 위치에 생성 가능합니다. 페이지 위치는 현재 페이지의 하위 페이지에 드래프트가 생성되지만, 「공간 선택」을 사용해 다른 공간에 컨텐츠 작성을 있습니다.
파워 유져입니까? 「c」의 다음에 「enter」(을)를 누르는 일로, 마우스에 접하지 않고 blank page를 작성할 있습니다.

3. 직감적인 공간 사이드바

아마, 새로운 공간 사이드바는Confluence 5에 있어서의 가장 시각적인 기능의 하나일 것입니다. 임의의 공간에 관한 개요를, 매우 쉽게 확인 수가 있습니다.
Atlassian 공동 창설자켄 최고 경영 책임자(CEO)Mike Cannon-Brookes
공간 사이드바는, 각 페이지와 블로그 포스트의 좌측에 있어, 디폴트의 Confluence 테마를 사용한 공간에 나타납니다. 이것을 통해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고도 현재 공간에 필요한 컨텐츠를 보다 간단하게 찾아낼 있습니다. 또, 공간 방문을 하는 다른 사용자에게 아래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있도록 줍니다.
  • 자신은 어디에 있는지?
  • 공간에는 무엇이 있는지?
  • 자신이 알아 두어야 가장 중요한 링크는 무엇인가?


공간 단축링크

공간 관리자는, 사용자가 현재의 공간 혹은 이것에 관련된 중요한 페이지 외의 컨텐츠로 재빠르게 안내할 있도록, 공간 사이드바에 단축 링크를 추가할 있습니다. 이것에는 Confluence페이지, 블로그 포스트, JIRA프로젝트, GreenHopper보드 등, 모든 것을 지정 있습니다.


문맥을 고려한 탐색

모든 공간에는, 페이지 계층이라고 하는 상위 페이지와 하위 페이지의 관계성을 수반하는 페이지 집합이 포함되어 있어 이것은 컨텐츠의 정리에 최적입니다. 공간 내를 안내할 때 , 페이지 계층에 있어 자신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간 사이드바에 있어서 새로운 문맥을 고려한 탐색은, 현재 페이지의 하위페이지를 확인 하기 위해, 클릭 하나로 관련하는 페이지를 찾아낼 있습니다. 또한 뉴스 컨텐츠를 찾아내는 것도 똑같이 간단합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열람 중에, 사이드바에서 월별로 그룹화 최근의 블로그 포스트를 표시합니다.


재설계된 공간 관리툴

관리자 여러분, 기뻐해 주세요! 공간 사이드바는, 지금까지 「열람(Browse)」메뉴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모든 고급 공간 조작 관리 화면을 보여 줍니다. 공간 툴(또는 컴팩트 모드에 있어서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간 관리자가 공간 접근 화면에 즉석에서 드롭메뉴로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는, 나머지의 공간 조작이 간단하게 액세스 가능하고, 보다 논리적으로 정리되고 있습니다.




컴팩트 모드

페이지 혹은 블로그 포스트내에 있어서의 컨텐츠에 집중하고 싶은 경우는, 언제라도 사이드바를 숨길 수가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우단을 클릭하고, 숨을 때까지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사이드바가 컴팩트 모드로 되어 있어도, 모두 클릭1개로 돌아 있습니다.

파워 유져입니까? 「[」(을)를 누르는 일로, 마우스에 접하지 않고 공간 사이드바를 숨기거나 확장하거나 있습니다.


잠시만요. 아직 있습니다

Confluence 5 는, 근사한 기능으로 가득 넘치고 있습니다. 세세하지만 의미가 있는, 모든 상세 내용은 릴리스 노트에서 언제라도 체크 하실 있습니다. Confluence 5 하이라이트를 들여다 봅시다.

보다 빠르고, 풍부한, 신뢰성이 높은 에디터

Confluence 4 를 릴리스 하고 나서, 우리는 100 이상의 에디터 문제를 수정한 이래, Confluence 5 지금까지로 가장 신뢰성의 높은 에디터로 완성되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있어서 편집 방법이 향상되도록, 우리는 3 개의 훌륭한 개선을 완료했습니다.
  1. 즉시 로드: 모든 페이지에 대하고, 편집을 클릭하면 Confluence 즉시 에디터를 로드합니다. 페이지가 모두 리프레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이제 과거의 일입니다.
  2. Responsive 디자인: 브라우저 윈도우가 사이즈를 축소시키면, 툴바 풋터에 있어서의 에디터 버튼도 이것에 따라서 조정되어 최대한의 편집 공간을 제공합니다.
  3. 매크로의 강화: 다른 공간상에 걸치는 위젯 코넥터, Nested Expand 매크로, 및 Include Excerpt 매크로에 있어서의 YouTube 프리뷰 등이 가능해 졌습니다.

최근 열람한 컨텐츠 검색

새로운 다이얼로그는, 최근 열람한 페이지 블로그 포스트의 리스트를 표시할 어제 보고 있던 페이지 또는 블로그 포스트를 찾아내는데 있어서 신속한 필터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열람한 것(Recently Views)」을 클릭하고, 헤더의 우측상단의 사용자 메뉴로부터 다이얼로그를 엽니다. 결과를 필터링 하기 위해서 문자를 타이핑하고, 키보드의 화살표를 사용해 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기능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Confluence 내에서 컨텐츠를 찾아내는 방법이 반드시 바뀌실 것입니다.

파워 유져입니까? 「g」의 다음에 「r」(을)를 누르는 일로, 마우스에 접하지 않고 최근 열람한 페이지의 다이얼로그를 기동시킵니다.

In-page Alert로 리얼타임에 업데이트 확인

관찰중인 있는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 졌습니다. 페이지를 열람 중, 누군가가 거기에 댓글을 추가하거나, 편집을 했을 경우, 윈도우의 우축하단 구석에 팝업 통지를 표시시킵니다. 이것은 최강의 리얼타임 업데이트입니다.


도구 상자내에서 JIRA 통지를 열람해 작업

Confluence 와 JIRA 애플리케이션 링크에 의해서 연결 하고 있으면, 향후는 공유된 내용, 및 댓글에서의 @멘션, 보고 있는 페이지의 댓글, 및 당신과 공유된 필터 등, JIRA 로부터의 중요한 통지를 도구 상자가 자동적으로 추적합니다. 이것으로, Confluence JIRA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서도, Confluence 내에서 일의 진행을 통합해 진행할 있게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재빠르게 전환

작업하기에 즈음해 Confluence 이외의 툴도 사용하고 있는 경우를 위해, 글로벌 헤더에 애플리케이션 탐색기를 추가했습니다. 사용자는 JIRA 다른 Atlassian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거나, 자신의 조직의 헬프 데스크 또는 인사 포털로 액세스 하는 것이 Confluence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Confluence 관리자는 어느 애플리케이션이 특정 사용자 그룹에게 표시되도록 지를 설정할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 접근은 항상 안전합니다.


컨텐츠, 사용자 관리의 개선

Confluence 5 는, 메이저 릴리스에 훌륭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열광적인 관리자 보다 규모에서 많은 사용자와 컨텐츠를 관리하기 쉽게, 아래를 포함해 다수의 개선점을 포함합니다.
  • 페이지 버젼을 없애는 기능
  • 보다 기능적인 피플 디렉토리
  • 보다 논리적이고, 빠른 그룹 관리
  • LDAP퍼포먼스의 개선
자세한 것은 Terrence 의 포스트 사용자 컨텐츠 관리에 있어서의 4 개의 개선점」, 및 Confluence 5 릴리스 노트(을)를 참조해 주세요.

자동 테마 작성

Confluence 5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에서는, 당신의 기업 상표 설정에 맞추어 Confluence헤더에 자신의 커스텀 사이트 로고를 업로드할 있습니다. Confluence는 사이트 로고의 주요한 색을 자동적으로 검출해, 사이트의 칼라 스킴을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여, Confluence사이트의 테마 작성은 매우 간단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읽고 계십니까? 좋습니다.

보셨듯이, Confluence 5는, 단지 페인트를 바꿔 바른 만이 아닙니다. 매일 아름답고, 사용하기 쉽다고 하는 체험을 사용자에 제공하기 위해, 재고해 재설계했습니다. Confluence 5를 시험해 보고, 팀이 일을 보다 빠르게 완료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컨텐츠를 찾아내기 쉽고, 편집하기 쉬운지 직접 확인해 주십시오.

Confluence (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30 일간 무상의 Confluence 온디멘드 트라이얼 (현재 영문판만) 은 그저 몇분으로 셋업이 완료되어 사용해 보실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준비는 있었습니까?

릴리스 노트 전문 (영어) (을)를 체크해, Confluence 5 를 직접 사용해 확인해 보십시요.
사용자는 많은 일을 빠르게 끝낼 있게 되고, 신규 사용자도 보다 빨리 사용할 있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tlassian 공동 창설자켄 최고 경영 책임자(CEO)Mike Cannon-Brookes



주) 골드피처

최근 릴리스 된 5.1 버전은 위에 설명된 5.0 버전에 Blueprint 라는 기능이 추가된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입니다.
5.0에서 5.1로의 변화가 그리 크기 않아 메이저 버전 릴리스 치고는 빠른 기간 (1개월) 내에 릴리스 된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

JIRA 개요 및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