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3종세트를 아십니까?


JIRA 와 GreenHopper 그리고 Bonfire 에 대해 훓어보기 영상입니다.
모든 제품은 최신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 골드피처

동영상으로 보면 JIRA 및 GreenHopper 에 대해 주마간산 형태로 어떤 내용들인지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생소하실 수도 있는 (기존 JIRA 사용자도 잘 모를 수 있는) Bonfire 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BonFire-제품 (JIRA 플러그인) 은 한마디로 말하면 테스트 엔지니어를 위한 JIRA 플러그인 제품으로 테스트 엔지니어가 어떤 대상에 대해 테스트를 좀 더 쉽게 하고 그 상세 과정 및 결과를 JIRA에 이슈로 등록하거나 혹은 기존 이슈에 추가 정보로 기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다음의 시나리오를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입니다.

  1. 사이트 혹은 GUI 품질 검증 (tick) 웹사이트를 검증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화면상의 문제를 즉석에서 웹브라우저를 벗어나지 않고 스냅샷을 잡고 추가 설명을 추가해 JIRA 이슈로 등록합니다.
  2. 제품 품질 테스트
    1. 테스트 세션 생성 (tick) 특정 JIRA 이슈에 대해 테스트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부터 테스트를 종료하는 모든 시간을 해당 이슈에 추가 정보로 기록합니다.
    2. 추가 이슈 등록 (tick) 테스트 세션을 수행하면서 추가적으로 발견되는 새로운 이슈는 세션 내에서 바로 신규 이슈로 등록하고 이 과정도 기록됩니다.
    3. 개발자 초청 (tick) 테스트 과정에서 개발자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JIRA 이슈를 통해 요청하지 않고도 바로 테스트 세션내에서 특정 사용자(개발자)를 초대하여 세션을 같이 검토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 과정또한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어떤 제품 (웹 사이트 포함) 이든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신뢰성을 주는 것은 얼마나 품질이 혹독하게 검증되었느냐 입니다.
그러므로 국내도 테스트 엔지니어에 대한 중요성 뿐만 아니라 테스트 개발환경의 자동화 및 시스템화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와 개선이 필요한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가격이나 내용은 BonFire-제품 (JIRA 플러그인)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