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Eye와 Crucible에서 언급(mention)기능을 이용해 보십시요


FishEye 와 Cruicble 최신 버전인 2.8에서 추가된 언급(mention)기능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동영사입니다.


(주) 골드피처

사실 언급(mention)기능은 최초 트위터와 같은 SNS 에서 처음(물음표) 도입된 것으로 보이는 기능으로 다른 사용자를 지칭하면서 해당 사용자의 계정에 대한 링크정보를 같이 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 미디어 기사에 보면 영어 그대로 멘션이라고 지칭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언급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기업용위키 제품인 JIRA와 Confluence에 먼저 도입되고 난 후 바로 FishEye, Crucible에도 도입된 기능인데 기존의 개념을 좀 더 확장하여 제품내에서 언급된 사용자에게는 메일이 동시에 통보됩니다.
메일통보와 언급기능을 연결한 것은 업무효율에 있어 매우 도움이 되면서도 편리한 기능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 메일통보기능은 Confluence 4.3 에서 소개된 작업함(Workbox) 기능으로 확장되어 FishEye와 Crucible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이트나 프로그램 이동없이 바로 통보낸 내용을 확인하도록 적용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