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과 JIRA의 연동을 경험해 보십시요


여기 매우 재미있는 동영상 자료가 있어 소개합니다.
얼마전 열렸던 Atlassian Summit 2012에 소개된 영상인데 마인크래프트라는 3차원 게임내에서 어떻게 JIRA가 접목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면 3차원 가상현실형태의 RPG 게임인데 거의 제한없이 모든것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가상세계 구축 RPG 게임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위키피디어의 설명을 참고하십시요.



(주) 골드피처

사실 게임속에서 JIRA 를 접목한다는 자체가 사실 실용적인 측면을 떠나 다음의 2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기발한 아이디어
  2. 편리한 JIRA 외부 연동 인터페이스

이 두가지를 회사에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첫번째로 JIRA와 전혀 연관이 없을 것 같은 일이나 분야에도 아이디어에 따라 매우 훌륭한 도구의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흔히 JIRA는 이슈관리, 결함관리, 버그관리, 프로젝트 관리 도구로 불리워 지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JIRA를 인사관리, 총무관리와 같은 전혀 무관할 것 같은 일에도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 중 한곳은 JIRA를 인사관리부서에서 신규 인력 채용 시에 면접서류를 통과한 인터뷰 대상자에 대해 JIRA에 정보를 올리고 회사내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모두 반영하여 최종 결정을 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Vote 기능을 얼마나 사람들이 찬성하는지에 활용하는 아주 좋은 사례입니다)
그리고 영업부서의 경우도 JIRA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영업과 관련된 시스템으로는 Salesforce 닷컴과 같은 영업조직을 위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만약 여러분 회사에서 JIRA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도구를 추가로 구매하지 않고도 활용해 보는 것은 좋은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회사내에서 여러개의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보다는 하나의 시스템을 여러곳에 잘 사용하는 것도 회사 사정에 따라 매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마인크래프트와 JIRA를 연동한 위의 영상을 보다보면 개발자(물음표)가 매우 쉽게 간단히 연동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다시말해 만약 여러분의 회사에서 JIRA와 더불어 여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연동이 되지 않고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항상 언급하는 내용이지만 100점짜리 툴을 50% 활용하는 회사보다 50점짜리 툴을 120% 활용하는 회사가 훨신 성장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100점짜리 툴을 도입해 120% 활용하면 최고일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와 Confluence를 활용한 협업 사례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