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ence 4.2.5 버전을 사용해 보십시요

Confluence 4.2 버전 안내

Confluence 4.2 는 2012년 4월 10일 릴리스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4.2.5 버전까지 마이너 릴리스가 된 상태입니다.
거의 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릴리스 공지를 하는 것은 국내 사용자들이 사용하는데 있어 몇가지 심각한 오류가 있어 공지를 늦게 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댓글 기능에서의 한글깨짐 현상 등)
국내 고객들은 가능하시면 최신의 4.2.5 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 운영하시기 바라며 기존 사용자들도 업그레이드 시에는 4.2.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기능은 아래는 릴리스 노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4월 10일
더 자세히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440 개 이상의 투표된 이슈 처리
40 개 이상의 요구사항 처리





새로운기능에 대한 비디오


Confluence 4.2 주요특징


페이지 레이아웃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을 통해 이제 더욱 쉽게 섹션과 컬럼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리 정의된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각 섹션에 내용을 집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페이지 구조를 생성하는데 매우 효율적인 기능이어서, 사용자는 쉽게 각 페이지에 정보가 어디 위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Section 과 Column 매크로는 여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로 확인해 보십시요.

편집모드에서의 two-column 페이지 레이아웃. (모두 문서에 배치.)
 

추천(Likes)

누군가 Confluence에서 대해 정말 인상깊은 포스트를 쓰셨나요? 다른사람의 댓글이 너무 재미있었나요? 그들이 알수 있도록 추천(Like) 를 클릭하십시요.
Confluence가 모든 페이지와 블로그포스트, 댓글에 추천(Like) 버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추천 한다면, 대시보드의 새로운 '인기있는(Popular)" 탭에 표시되며 메일로 보내지는 "추천 업데이트" 요약내용에 포함됩니다. 비디오로 확인해 보십시요
페이지와 댓글의 추천(Likes). (문서를 추천 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빠른 댓글

사용자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은 이야기를 끌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모든 페이지 아래에 사용자 프로필 사진과 함께 빈 댓글을 명시적으로 보여줍니다.
이전 Confluence 버전의 댓글추가(Add Comment) 버튼 대신 새로운 댓글영역으로 표시됩니다. 이 영역을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즉시 전체 댓글 에디터가 로드됩니다. 페이지를 다시읽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디오로 확인해 보십시요.


댓글 추가를 유도


대시보드의 인기있는 컨텐츠

요즘 인기있는 것이 무었인지 알고 싶으신가요? 대시보드의 새로운 '인기있는(Popular)' 탭이 댓글의 수와 기록된 추천(Likes) 수를 기준으로 최근의 관심을 끄는 페이지나 블로그포스트 혹은 댓글을 보여줍니다.
가장 인기있는 것이 맨 위로 올라갑니다. 인맥네트워크에 연결된 활동내역이 그렇지 않은 활동내역보다 상위로 랭크되며 가장 최근의 활동내역이 이전것보다 우선합니다.
비디오를 확인해 보십시요.

대시보드의 새로운 인기있는 탭. (유행하는 주제에 대해 시도해 보십시요.)


메일을 통한 컨텐츠 추천

Confluence가 사용자와 연관있는 주요 뉴스를 요약하여 매일 혹은 주별로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이것은 Confluence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위키 토론으로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메일보고서는 추천수와 댓글 수 그리고 최근의 생성된 페이지와 블로그 포스트를 기준으로 위키내의 가장 인기있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Confluence는 사용자의 인적네트워크의 사람이나 혹은 즐겨찾는 공간의 활동내역에 대해 더 많은 우선순위를 부여합니다.

메일 메시지의 링크를 통해 일간, 혹은 주간의 통지를 선택하거나 구독을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로 확인해 보십시요.

개인화된 Confluence 뉴스와 업데이트 요약. (문서 를 참조하십시요)


첨부파일에 대한 레이블

이제 페이지나 블로그 포스트처럼 첨부파일에 대해 레이블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allery 매크로를 사용하여 레이블로 필터링된 페이지의 이미지들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Attachments 매크로와 Space Attachments 매크로를 통해 특정 레이블을 가지는 문서 혹은 다른 첨부파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Content by Label 매크로도 주어진 레이블을 가진 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페이지, 블로그포스트, 그리고 공간과 더불어) 그리고 첨부파일만을 보이도록 컨텐츠 타입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첨부파일에 대한 레이블 (우리 문서에 직접 레이블을 붙여보십시요)

URL을 통한 초대메일

오랫동안 요구되왔던 Confluence 가입 초청를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단지 URL만을 보내면 됩니다.
공개와 비공개 가입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누군가 가입할 때마다 통지를 받을 것인지 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초대와 가입모드 설정 (문서 를 보도록 초대 될 수도 있습니다.)


쉬운 업그레이드, 플러그인에 대한 try and buy

이제 기존의 플러그인들을 하나의 탭, 내 플러그인 관리(Manage my plugins) 탭에서 보고, 관리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깔끔합니다.
또한 Universial Plugin Manager에서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플러그인에 대해 보여지는 Try, Buy, 그리고 Renew 버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 중 하나를 누르게 되면 MyAtlassian.com 으로 바로 이동하여 평가라이센스나 혹은 정식 라이센스를 얻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는 자동으로 Confluence에 추가된 후 다시 플러그인 관리자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관리자가 보기 훨씬 좋아졌습니다.

가능한 업데이트' 아래의 업그레이드 안내 플러그인들. (문서를 확인하십시요.)


다른 개선사항

  • 블로그 포스트 댓글에서의 작성자표시(Author lozenge):
    블로그 댓글에 '작성자'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성자의 댓글을 둘러보기 매우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작성자 표시는 블로그포스트에만 나타나며, 포스트의 원 작성자에 대해서만 표시됩니다.
  • 통지된 모든 사용자를 보여주는 통지 공유:
    누군가 페이지를 사용자와 공유하면, 메일 메시지가 같이 공유된 다른 사용자를 보여줍니다.
  • 마우스없이 매크로, 링크, 그리고 이미지:
    기 존의 위키 마크업 팬들에게 좋은 내용입니다. 이제 위키마크업을 이용해 매크로나 링크,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지 {} (curly bracket) 으로 매크로를 인자와 함께 묶어주면 됩니다. 앵커 링크와 같은 링크를 추가하는 경우는 [] (square bracket) 으로 묶어주면 됩니다. 이미지나 내장 객체를 추가하는 경우는 느낌표를 양쪽끝을 묶어주면 됩니다. 매크로, 링크 혹은 내장 이미지를 묶어주자마자, Confluence를 이것을 바로 위지위그 형식으로 변환해 줍니다. 비디로로 확인해 보십시요.
     
  • 워드 내보내기 시의 고정 이미지:
    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CONF-6246 - Images in Word export pages do not show up because of login requirement - RESOLVED
  • 개인 공간의 적극적 개방:
    개인 공간에 대한 기본 접근권한이 Confleunce의 협업 철학에 맞추어 더욱 넓어졌습니다. 개인 공간을 생성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내용을 수정할 수 있도록 기본 옵션이 지정됩니다. 또한 새로운 개인 공간의 관찰자로 지정이 되게 됩니다. (기존의 설정은 업그레이드 시 변경되지 않습니다) 
  • 가짓 구독:
    관리자는 빠르게 모든 가짓을 JIRA, Bamboo, FishEye 혹은 Crucible 사이트로부터 – 혹은 다른 Confluence 사이트로부터 – Confluence 가짓 디렉터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Confluence 페이지에 추가하려면 단지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 릴리스 전에는 관리자가 가짓을 하나씩 추가해야 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가짓을 구독하기 위해서는 Confluence AdminExternal Gadgets 그리고 Gadget Feeds 탭을 오픈합니다.



구조적 변경사항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