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질라(Bugzillar)를 사용하신다면 확인하십시요

새로운 버그질라(Bugzilla) importer 플러그인 for JIRA

Ken OlofsenJIRA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11월)

JIRA 4.2 버전이 릴리스 된 후에 다음의 작고 의미있는 베터 릴리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JIRA Importers 플러그인

기 존 사용하던 Bug 추적기의 데이터를 JIRA로 가져오기


플러그인 공식 홈페이지 이동

아마 아시겠지만, JIRA에 현재 탑재되어 있는 Importer, 즉 external system importer, 는 Bugzilla, Mantis그리고 FogBugz, 뿐만 아니라 CSV 파일과 커스텀 Jelly scripts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매우 훌륭하기는 하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새로운 버그질라, 멘티스, 혹은 포그질라의 새로운 릴리스가 이루어지면, JIRA와의 호환성 문제를 항상 다음버전 JIRA 릴리스시에 처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JIRA 에서 Importer 코드를 끄집어 내어 별도의 플러그인으로 만들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External System Importer를 통해 JIRA 릴리스와는 독립적으로 새롭고 빠르게 버전업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베 타 버그질라(Bugzilla) importer



JIRA Importers Plugin의 베타버전은 JIRA에 버그질라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현재 지원되는 버그질라의 버전은 2.20 에서 3.6.3까지 입니다.
버그질라 3.6.3 버전은 이번주에 릴리스 되었으니 얼마나 빨리 새로운 Importer가 업데이트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Importer를 플러그인으로 이동시킨 것에 추가로, 새로운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 작업 히스토리 가져오기(Importing Work History).
  • 큰 파일 첨부물 가져오기(Importing Big File attachments.)
  • 사용중지된 사용자 계정 가져오기 (JIRA 사용자 수에는 반영되지 않음).
  • 가져오기 모니터링 개선.
  • 에러처리 개선.
  • 기존 제기된 문제들에 대한 피드백.



다음단계는?



첫번째 베타버전은 우선 버그질라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다음 여러 릴리스를 통해 다음의 다른 Importer들도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멘티스, 포그질라 그리고 CSV.
그 동안, 아직 지원하지 못하는 Import는 우선 JIRA에 포함된 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JIRA Importer Project에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주) 골드피처



항상 기존에 많은 사용자들이 요청했던 멘티스나 버그질라에서의 데이터 가져오기의 문제점들을 근본적으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본사의 이러한 접근은 글의 내용처럼 정말 효과적으로 보이며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국내의 고객들은 버그질라 보다는 멘티스와 Trac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Trac의 경우는 아직까지 별도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Trac 데이터의 가져오기는 아래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플러그인이 JIRA 4.2 버전만을 지원하므로 사용을 위해서는 JIRA 4.2 버전의 업그레이드 필수라는 점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와 Confluence를 활용한 협업 사례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