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때문에 혹은 한글문제 때문에 Atlassian 툴 도입을 망설이십니까?

Atlassian 6억원을 Room to Read에 기부. 다음단계는 12억원




Jon Silversfoundation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5월)


Atlassian의 Starter License 가6억원을 모금하였습니다




2009년 4월에 Atlassian's stimulus package 가 JIRA와 Confluence 5달러 5 user Starter 라이선스 판매를 통해 Room to Read 재단에 1억원을 모금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Atlassian의 모든 툴에 대해 (Crucible제외) $10 10-user Starter Licenses 로 확대하여 모든 판매금액을 global childrens' education charity 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제 Atlassian 과 Starter License Community가 새로운 고지에 이르렀음을 알리게 되어 매우 흥분됩니다: Room To Read 재단에 대한 6억원의 총 기금을 모금하여 호주에서는 가장 많은 기부를 하게 된 것입니다.

모금된 6억원은 스리랑카와 캄보디아, 베트남에 있는 교육과 독서프로그램에 전달되었습니다.
프로젝트는 일부 34개의 도서관의 설립과 4개의 학교, 그리고 2개의 로컬 언어도서를 발행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다른 기금들은 학교의 교육비와 도서, 교복, 통학지원, 생활도움기술을 가르치는데 도움을 주는 여학생 대안학교를 지원하는 Girl's Education 프로그램을 통해 250개의 장학금으로 지원되도록 남겨졌습니다.
전부 32,000 명 이상의 어린이가 이 Starter 라이선스 프로모션을 통해 교육기회를 지원받는 혜택을 얻게 될 것입니다.
자세한 지원내용은 여기 블로그에 자세히 설명되고 있습니다.


이 제 12억원을 모금하는데 도와주세요




저희가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 우리는 3천만원정도 모금이 가능할 지도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누가 10-user 10달러 라이선스인 software for individuals, small teams and startups 프로젝트가 이러한 정도까지 영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을까요?
그래서, 새로운 목표를 2배로 잡아 12억이라는 모금을 목표로 한 것입니다.

혁신적은 개인, 작은 팀 그리고 새로운 툴을 도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면서도 많은 어린이들 감동을 주는 이러한 기부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세상에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즐겨찾는 소셜미디어 도구: LinkedIn, Facebook, Twitter 를 이용해 다른사람에게도 알려주십시요. 미리 저희가 만들어놓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버튼을 아래에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Room to Read의 창설자 John Wood로부터의 특별한 메시지






(골드피처 주)



이미 Starter 라이선스 프로그램이 시작된 것은 1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국내 사용자분들도 아름아름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별도의 포스팅을 한 이유는 바로 한글팩 무료버전의 제공을 같이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JIRA, Confluence 제품)
많은 분들이 저희 회사에서 제공하는 한글팩을 받을 수 없는지 문의하셨고 회사에서는 기존 고객과의 형평성 (저희 회사를 통해 정식 라이선스 구매한 고객에만 무상제공)으로 인해 고민하다 최근들어 문의가 급증하면서 회사에서도 조치를 취하게 된 것입니다.
한글팩 무료버전은 평가 라이선스와 Starter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해 자동번역기능을 이용하여 제작된 것으로 영어에 능숙한 엔지니어가 직접 번역 작업한 정식 한글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평가버전이나 Starter 라이선스 사용자들이 체험하는 목적에는 충분히 부합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글팩 무료버전은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tarter 라이선스에 대해 추가 설명드리면,
현재 판매되는 Starter 라이선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라이선스 사항을 참고하십시요.



  • 정식버전처럼 영구히 사용가능한 라이선스

  • 정식버전처럼 12개월의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버전업)

  • 1년마다 필요 시 10달러로 신규 구매 (정식버전처럼 유지보수 라이선스 갱신 안됨)

  • 정식버전처럼 하나의 서버에 상용으로 사용가능

  • 제한된 사용자만 지원되며, 여러 라이선스의 조합 불가

  • 정식버전처럼 제품소스코드 접근가능




이제, 가격 때문에 혹은 한글이 안되서 사용을 미루거나 고민하셨던 분들은 Starter 라이선스와 한글팩 무료버전을 이용해 제품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Starter 라이센스는 라이센스 특성 상 호주 Atlassian 본사를 통해 직접 구매하셔야 합니다.

  • 일반적인 해외사용가능한 신용카드(VISA, Master 등)로 결재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