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회사를 위한 Confluence 지식관리 팁

지식관리를 위한 Confluence 위키적용 팁




Morgan Friberg atlassiantv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8월)









Charles River Analytics (www.cra.com) 은 지능시스템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작은 연구 개발 회사입니다.
아래의 비디오에서, Charles River 선임과학자이자 위키 에반젤리스트인 Brad Resenberg가 (1) 어떻게 회사에서 지식관리와 팀 프로젝트 협업에 Confluence를 활용하는지와 (2) 어떻게 작은 그룹이 위키를 잘 적용하고 지원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Brad는 어떻게 회사에서 새로운 직원들이 위키에 적응하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학습해 사용하도록 하는지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키 튜토링과 공식 위키시간에서 위키 컨테스트와 위키 점식식사등에 이르기 까지, Brad의 그룹은 정말로 위키를 쉽게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Confluence를 위키솔루션으로 도입하려는 작은 회사에게는 반드시 보아야 할 내용이며, 현재 사용중인 회사에서도 더 좋은 활용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비디오를 확인하십시요.:

지난 여러 웨비나를 보시려면, 제품과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Atlassian TV 를 확인해 보십시요.
향후의 웨비나 일정은 events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시다면, 저희 를 팔로우 해 보십시요.


세미나 발료자료






(골드피처 주)


Charles River회사의 Confluence 활용에 대한 좋은 예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시며, 특히 새로운 직원에 대한 위키 적응을 위한 배려는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또한 템플릿의 적절한 활용은 다른 회사들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툴은 활용하는 사람들에 따라 가진 기능의 200% 활용을 할 수도 있고 20%만 활용할 수도 있다는 좋은 예라고 생각됩니다.
골드피처의 도 있으니 같이 팔로우 하시면 여러 정보를 얻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