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Confluence 위키매크로에 대해서도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해 보십시요

매크로 자동완성으로 Confluence 3.3 버전을 편하게 활용하세요



Bill ArconatiConfluence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7월)




3.3 버전에서는 무엇이 새로?



Confluence 3.3 버전은 편집을 더욱 빠르게 간결하게 지원했던 Confluence 3.2 버전에 여러가지 에디터 관련 개선사항이 포함된 빌드버전 입니다.

매크로 자동완성



3.2 에서 링크와 첨부에 대한 자동완성을 소개하였었습니다. 이제 3.3 버전에서는 이것을 더욱 확장하여 매크로에 대해서도 자동완성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지 '{' 만 입력하고 타이핑 하면 매치되어 제안되는 매크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 성 패널 (Property Panels)



Confluence 3.2 버전은 링크 추가를 링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3.3 버전에서는 링크 편집을 링크 속성 패널을 통해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링크의 프리뷰, 편집과 삭제가 모두 에디터에서 직접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이미지에 대한 속성 패널도 추가하여 에디터 내에서 바로 이미지 속성을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nfluence 페이지 가짓 (Page Gadget)



Confluence의 강력한 컨텐츠 생성 기능을 JIRA에서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하고 생각해 보셨다면, 이제 새 Confluence 페이지 가짓을 통해 여러분의 리치 위키 컨텐츠 (이미지, 문서, 여러 매크로 같은)를 바로 JIRA 대시보드에 포함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찰자 관리



이제 관찰자 관리 기능을 통해 여러 중요한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를 중요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찰자 관리는 누가 페이지나 블로그를 관찰하는 지 알려주고 원하는 사용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더 많은 내용들



이번 Confluence 3.3 에서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목록은 릴리스노트 에서 확인해 보십시요.

직접 사용해 보세요



Confluence 3.3 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다운로드 해 써 보시는 겁니다. 만약 좀 더 이해를 원한다면, 3.3 버전에 대한 아래 간략한 비디오를 둘러 보십시요:

지금 해 보십시요!



오늘 3.3 버전을 확인해 보시고 생각나는 점을 알려주십시요! 지금 Confluence 3.3을 다운로드 하여 업그레이드 하거나 무료 온라인 트라이얼로 확인해 보십시요.
혹은 Confluence 3.3 버전을 가지고 직접 사용하는데 기다릴 수 없다면, 지금 바로 Confluence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해 보십시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