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정책 문서를 위키로 만드신다면..

기업용 위키 필수사항: Confluence 페이지 접근제한




Matt HodgesConfluence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5월)

이 블로그는 Confluence 접근제한에 관한 연속된 세 개의 글 중 마지막 글입니다.

우리는 첫 번째 글에서 전체 접근권한 에 대해 이야기 하였고, 두 번째 글에서는 공간 접근권한 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Confluence의 세 번째 접근 레벨인 페이지 접근제한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왜 접근권한이 필요한가?




보안은 어느 조직이던지 중요한 관심사항입니다.

Confluence는 이러한 기업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컨텐츠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견고한 접근권한 구조를 가진 Confluence는 진정한 기업용 위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편집 제한




위키 페이지는 경우에 따라 모든 사용자에게 보여져야 하지만, 특정 그룹의 사람들에게만 편집 가능하게 되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완벽한 예가 회사의 정책과 절차의 설명문서입니다.

만약 Confluence를 인트라넷(intranet) 의 인사과 (Human Resources) 팀에서 사용하면서, 회사의 정책과 절차를 자신들의 공간에 문서화 하는 경우입니다.

공간 접근제한 기능을 이용하여 공간의 모든 컨텐츠 문서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수 있지만, 페 이지 접근제한 기능을 이용하여 회사 정책문서와 같은 특정한 문서들은 오로지 인사팀 멤버들만이 편집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 보십시요.




페이지 보기 제한




만약 페이지를 특정한 사용자나 그룹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하고 싶은 경우는 어떨까요?

간단합니다. Confluence는 페이지의 보기 제한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히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Confluence를 이용하여 문서(documentation) 작업을 주로 하는 테크니컬 작가라면, 문서가 작업중인 경우는 최종 완료되어 공개되기 전까지는 다른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 해보십시요




아래의 간단한 비디오를 보시면 Confluence의 페이지 접근제한 기능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비디오를 Confluence 문서 내에 넣고 싶다면, 다음의 Wiki 마크업 (Confluence 2.10+)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widget:url=http://app.episodic.com/shows/13/episodes/ppub5jaufmzx\}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