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내부 문서 일부를 외부에 오픈하고 싶으시다면

기업용 Wiki 의 필수: Confluence 전체사이트 접근권한




Matt HodgesConfluence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4월)

위키가 최근 기업에 의해 많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위키에 대해 처음 이야기를 들을 때, 위키피디어(Wikipedia) 를 먼저 떠올립니다.
무료 오픈소스 Mediawiki를 기반으로 한 위키피디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위키입니다.
사실 Mediawiki 와 같은 플랫폼과 Confluence와 같은 enterprise wiki 위키 사이에는 몇 개의 큰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접근권한(Permissions) 입니다.

Mediawiki 인용:






MediaWiki는 오픈 컨텐츠를 위해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위키의 일부분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려는 곳에서는 때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위키 소스프트웨어(혹은 위키가 아닌 소프트웨어) 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접근권한의 3가지 단계






Confluence 는 기업에서 필요한 요구를 만족하는 3단계의 접근권한 구조를 가집니다.
이 글은 전체사이트 접근권한(Global Permissions) 을 주제로 한 세가지 이야기 중 첫 번째 이야기 입니다.

만약 위키 인트라넷 솔루션(intranet solution) 을 가지고 있다면, 등록된 사용자에게 여러분의 인트라넷의 일부 혹은 전체 보기 권한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위키를 모두에게 공개하여 Atlassian 과 같이 문서(documentation) 혹은 지식관리(knowledge base)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로그인 하지 않는 익명의 사용자도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Confluence의 전체사이트 접근권한은 이러한 것들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래 라이브 예제를 포함한 전체 사이트 접근권한에 대한 개요 비디오를 확인해 보십시요.
아래 비디오를 Confluence 페이지에 추가하시고 싶다면 (Confluence 2.10+) 다음 위키 마크업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widget:url=http://app.episodic.com/shows/13/episodes/ppuei42u8b3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