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Wave를 아십니까?

Google Wave를 위한 JIRA Bot




John SloatJIRA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09년 11월)
폴란드의 제 친구, 224 Team, 는 Google Wave robot을 이용하여 JIRA와의 연동을 하였습니다.


JIRA와의 연동 동작 방법




JIRA Bot 이 Wave의 참여자에 추가되면, JIRA 이슈키에 대한 wave 컨텐츠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시작하고, 만약 발견되면, 이슈키를 이슈 세부사항을 포함하는 가짓으로 바꿔줍니다.
이것은 대화에서 흐름을 끊지 않고 Wave 내에 JIRA 컨텍스트를 포함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지 JIRA 이슈키를 집어넣으면, JIRA 이슈 세부사항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




1. 여러분의 구글 Wave 연락처 목록에 224team-atlassian@appspot.com 추가.
2. 새로운 wave를 생성하고 참여자로 'Atlassy' 를 추가:








3. wave에서 원하는 위치에 JIRA 이슈키 삽입.








4. 입력이 끝나자 마자, 봇은 이슈키를 찾고 이것을 이슈 세부사항으로 대치해줌.








이게 전부입니다 ! 한번 직접 해 보시지요, 그리고 의견이나 제안을 wave 제작자 피드백 에 남겨주세요. 아직도 개발 진행중이니까요.


JIRA 연동의 다른 방법은?




블로그를 계속 지켜봐 주세요. 추후 Atlassian OpenSocial gadgets을 포함한 다른 Wave 연동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비디오








(골드피처 주)


구글 웨이브는 구글에서 야심차게 진행중인 온라인 협업 서비스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구글 맵이나 구글 캘린더와 같이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오픈 API 기반의 온라인 실시간 멀티미디어 게시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종 가짓과 지도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추가하면서 문자단위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통합된 게시판 기능 정도)
아직은 프리뷰 단계 (가입도 초대를 받아야 하는 단계) 이지만 이전에 Gmail 또한 이러한 과정을 거쳤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향후 어떻게 발전할 지는 쉽게 예상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저희 본사에서도 구글 웨이브를 주시하고 있어 이러한 블로그 글도 작성이 된 것입니다.
구글 웨이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 보십시요. (다소 길지만 앞부분 20분정도의 시연부분만 보아도 대략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4WNAx7ewPhk$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