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혹은 Eclipse를 사용하십니까?

Visual Studio 와 Eclipse 를 위한 Atlassian Connectors 의 새로운 베타버전!



Jesse GibbsVisual Studio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2010년 3월)
새로운 IDE Connector 베타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용 Atlassian Connector 1.0-BETA




새로운 Visual Studio를 위한 Atlassian Connector 버전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Visual Studio를 위한 Atlassian Connector는 Atlassian Connector for IntelliJ IDEA를 포함하는 최신의 Atlassian IDE Connector 입니다.
Visual Studio를 위한 Atlassian Connector 1.0 버전은 JIRA 이슈 트래커와 Bamboo CI (자동빌드) 서버와 Visual Studio를 연동가능하게 합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Visual Studio 내에서 빠르게 JIRA 이슈를 검색하고 원하는 검색 필터를 이용하여 이슈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내에서 이슈 요약 및 세부사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내에서 바로 이슈에 대한 댓글과 작업기록 및 이슈 상태 변경이 가능합니다.




  • Visual Studio 에서 Bamboo 빌드결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용 Atlassian Connector 1.0-BETA 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릴리스 노트 를 참조하십시요.


Eclipse 용 Atlassian Connector 2.0-BETA




Eclipse 용 Atlassian Connector 2.0 은 아래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리뷰 작성을 위한 새로운 코드리뷰 퍼스펙티브

  • 어떠한 폴더, 파일, 코드 위치에서도 새로운 코드리뷰 생성

  • 오픈된 코드리뷰에 파일 추가

  • post-commit 리뷰를 위해, Crucible에서 지원가능한 모든 SCM 툴들 (CVS, Subversion, Perforce, GIT, 과 ClearCase) 지원.

  • 편리한 pre-defined 이슈 검색필터

  • 이슈 댓글보기 권한 설정



추가로, Eclipse 용 Atlassian Connector 2.0 버전은 Atlassian에 의해 JIRA Mylyn 기능이 호스팅되는 첫번째 릴리스입니다. 이전에는, Eclipse Mylyn 프로젝트에 의해 JIRA Mylyn Connector가 호스팅 되었었습니다. 이것이 더 좋은 개발을 위해 Atlassian에 의해 이전된 것입니다. Eclipse 프로젝트에 대한 전체 Atlassian Connector는 오픈소스로 계속될 것이며, EPL 라이센스 하에서 배포됩니다.
Eclipse 용 Atlassian Connector 2.0-BETA 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릴리스 노트 를 참조하십시요.


다음은?




여러분이 이클립스나 비주얼스튜디오를 사용하다면, 직접 사용해 보시고 피드백 주십시요:





(골드피처 주)



이제 이클립스에서는 Crucible과의 연동을 통해 더욱 쉽게 IDE 내에서 코드리뷰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항상 부러운 마음을 가졌었던 Visual Studio 개발자들도 이제 JIRA 와 Visual Studio 를 연동하여 모든 이슈 관리와 빌드관리를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Visual Studio 추가 설치 및 적용된 스크린 샷들입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어서 최초 JIRA 서버 등록 후 Test 버튼을 누그러나 했을 때 잘못된 연산이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지만 일단 서버가 정상 등록되면 그 이후에는 상당히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모습니다.



프로그램은 본 페이지에 첨부된 파일이나 IDE Connector 플러그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IDE Connector for Visual Studio 1.0 beta 설치 후 화면


JIRA, Bamboo 서버 등록하는 다이얼로그 화면


서버 등록 시 설정화면


이슈 목록에서 세부사항 보기 선택화면

아직 Resolution (이슈처리상태) 의 한글이 깨져 보이는 것은 버그네요.

이슈 세부사항 탭에서 편집아이콘과 댓글 추가 표시화면


이클립스용 IDE Connector는 아래 Update Site 를 통해 설치하시거나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하실 때는 반드시 아래와 같이 Atlassian 으로 시작하는 기존 플러그인들을 모두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테스트 중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기존 플러그인을 삭제하시고 새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