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er 라이센스 (10 사용자) 가 생겼습니다

Atlassian이 애지알 툴을 드립니다



R.M. Yates 작성
2009년 10월 12일
(본 글의 출처 : http://watchingthewatchers.org/news/2177/atlassian-offers-great-deal-agile-tools)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개발자와 사용자가 수행할 작업과 그것을 수행하는 사람들, 또한 그 작업이 만들어내는 결과를 캡슐화하여 같이 협업하는 것입니다. 애자일(Agile) 소프트웨어 개발은 이러한 높은 목표를 위한 최근 가장 대중적인 개발 방법론입니다.


저희 본사인 Atlassian에서는 이러한 애자일(agile) 소프트웨어 개발에 직접적인 활용예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모든 개발팀들은 그들의 남은 작업을 시각화하기 위해 스토리 카드를 사용합니다. 개발자가 스토리카드를 가지게 되면 그 작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다른 스토리카드로 옮겨갈 수 없습니다.

Atlassian의 스토리 카드는 그룹화되어 게시판이나 혹은 agile tools의 하나인 JIRA Greenhopper를 통해 관리됩니다. JIRA의 플러그인인 Greenhopper는 이러한 시스템적인 가상 게시판을 이슈트래커인 JIRA 환경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JIRA의 오픈소셜 가짓이나 JIRA Query Language (JQL)을 통한 검색등을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능추가, 요구사항, 사용자 피드백, 버그와 같은 모든 작업들은 이 GreenHopper를 통해 컬러풀한 카드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또한 개발환경 IDE와의 커넥터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이클립스나 IntelliJ IDEA를 사용하면서 agile software development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저희 본사에서는 이러한 개발툴을 Starter 라이센스라 하여 작은 업체부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명 사용자에 한해 10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되는 금액은 모두 자선단체에 기부될 것입니다.

(참고로 위의 Starter 라이센스는 저희 Atlassian 본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JIRA와 Confluence를 활용한 협업 사례

JIRA 와 Confluence 그리고 LDAP 연동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