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의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구성해 보십시요
핵심 대시보드 구성하는 5가지 단계: 필요한 정보를 필요할 때에 By Christina Bang , JIRA Product Marketing Manager JIRA 2012년 9월 27일 프로젝트 진행 회의에 들어갈때 누가 말하기도 전에 상황을 확인하거나, 혹은 휴가에서 돌아와 세부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메일 확인하지 않고 한눈에 알아 보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요. 바로 여러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무언가 잘못되고 있다면? 버그가 생기는 증가율이 처리보다 많다면. 자 이제 핵심 대비보드를 생성해 봅시다! 진행상황을 한눈에 모니터링 하고 미리 장애요소를 확인해 봅시다. 단계 0: 새로운 대시보드 생성 간단합니다.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대시보드 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단계 1: 다음의 5가지 가짓 추가 꼭 필요한 부분부터 시작합니다. 전체 진행사항, 사람과 부문별로 작업 분류, 그리고 위험도가 높은 이슈를 앞 중앙에 위치시켜 추가: 필터결과 (Filter Results) 이슈 생성 vs 해결차트 (Created vs Resolved Chart) 이슈 통계 (Issue Statistics) : 이것은 2개를 추가 로드맵 (Road Map) 위의 5개를 추가한 후에는 다이얼로그를 닫습니다. 단계 2: 진행사항 한번에 보기 매일 아침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느낌'을 가지고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로드맵(Road Map) 가짓을 이용하여 그 예감이 매번 맞는지 대시보드를 통해 한번에 확인해 봅니다. 로드맵 (Road Map) 가짓은다음번 릴리스에 할당된 이슈의 갯수에 대한 빠른 보기를 보여주고 그 중 얼마나 처리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심플하게 유지하면서 이 가짓을 오직 하나의 프로젝트만을 보여주도록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른 필드는 기본설정으로 합니다. '저장' 을 누르면 이슈의 진행상황이 선택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