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ence 플러그인 Taskdock 이 이달의 플러그인으로 선정

Confluence 플러그인 Taskdock



Morgan Fribergatlassiantv에서 taskdock 관련하여

호주 본사 Atlassian의 이달의 플러그인(Plugin of the Month webinar)으로 Taskdock가 선정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Confluence 사용 중 Confluence 문서 작성과 관련된 혹은 기타 연관작업들을 Confluence 내에서 태스크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JIRA 와 같은 이슈트래킹을 사용하기 힘든 세부적인 문서작업등과 같은 작업에 대한 관리목적에 유용할 듯 합니다. 무료 플러그인인 동적태스크 플러그인의 상용버전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골드피처)

Taskdock for Confluence는 Confluence 페이지 내에 인라인 동적 태스크(작업) 목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용플러그인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Use Case 가 포함되어 있고 Confluence와의 연동도 자연스러우며, UI 또한 훌륭합니다.

Taskdock은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요 특징입니다.:



  • 작업(Tasks) 할당 – 사용자는 다른 사람이나 그룹에게 Confluence 문서관련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 쉬운 완료처리 – 작업(Tasks)은 Confluence 관련 문서작업을 마치면 자동으로 완료처리 됩니다.- 별도로 완료표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대시보드 연결 – 각 Confluence 페이지마다 우선순위에 따른 작업(task) 목록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개인 작업(task) 목록을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메일을 통한 작업 처리 – 댓글을 붙이거나, 댓글쓰레드에 답변하고 파일을 첨부하는 작업등이 모두 메일에 답장을 하는 것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자동 연결작업 종료처리 – 특정 첨부파일을 업데이트하거나 특정 댓글에 답글을 달았을 때 이것이 기존 등록된 특정 작업(tasks)과 매치된다면, 자동으로 관련 작업(tasks)을 완료처리할 것인지 사용자에게 묻게 됩니다.



(스크린샷)


추후에는 API를 공개하여 다른 플러그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taskdock.com 웹사이트에서 평가버전을 다운로드하시어 사용해 보실 수도 있고 혹은 아래 비디로의 데모를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8:40분 부터 21:20분까지)




http://blogs.atlassian.com/news/2009/09/video_taskdock_for_confluence.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