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ence 2.7 릴리스

_2007년 12월 12일 Confluence 2.7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Confluence 2.7 릴리스는 관리자와 최종 사용자를 위한 개선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리자는 Confluence와 JIRA 사이에 trusted 통신을 설정하여 JIRA의 이슈와 요약화면을 인증된 Confluence 사용자에게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크업 코드에 사용자명과 암호들을 하드코딩 할 필요가 없습니다.2단계(two-tier) 관리자 권한은 시스템관리자의 권한 일부를 팀장이나 다른 사용자에게 일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로깅을 간략하게 만들었으며 시스템 운영중에도 로깅 레벨을 변경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개선된 사용자 관리 프레임워크를 통해 관리자의 사용자 검색 속도를 한층 개선하였습니다.
Gallery 매크로에서 이제 이미지의 정렬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페이지나 뉴스 아이템 생성 시 즉시 이미지나 첨부파일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nfluence 2.7 버전 업그레이드는 2007년 12월 12일 현재 유효한 Confluence 유지보수 가능한 고객분들은 모두 가능합니다.
모든 이슈 제기와 투표에 감사드립니다. 계속 제기 바랍니다!
아래에 주요 기능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목록을 참고하십시요.
Confluence 2.7로의 업그레이드
Confluence 업그레이드 전에 반드시 데이터베이스와 confluence.home 디렉터리를 백업하십시요.자세한 사항은 Confluence 2.7 업그레이드 가이드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요.* third-party 플러그인 사용하고 있다면, 시스템 적용 전에 충분히 테스트 하십시요.
만약 Resin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XSD-aware 인 XML 파서를 사용하여 Resin을 재설정 하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하실 때, JIRA/Confluence trsuted 통신기능과 경고를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십시요.
업그레이드 과정 중에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AtlassianUser 프레임워크로 이동되어질 것입니다. 참고하십시요.
기존의 모든 관리자 권한 은 새로 추가된 시스템 관리자 권한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제 모든 로그 정보가 어플리케이션 서버의 로그파일 대신에 Confluence 홈 디렉터리에 생성될 것입니다.
Confluence 2.8 이후에는 Java 1.4 버전은 deprecated 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Confluence 2.7 업그레이드 가이드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피드백에 대한 처리: 4 새로운 기능요구사항 구현 380 투표 만족 이번 릴리스의 특징:
JIRA 이슈와 요약화면 매크로에서 새로운 trusted 인증 사용
2가지 종류의(Two-tier) 관리자 권한
페이지 생성 시 이미지 추가 및 첨부하기
갤러리 매크로에서 이미지의 소팅 옵션 추가
간략화되고 개선된 로깅
기능개선 및 유지보수 그리고 관리에서의 추가사항
90개 이상의 버그수정 및 기능개선
원문보기
Confluence 2.7 의 새로운 기능

JIRA 이슈와 요약화면 매크로에서 새로운 trusted 인증 사용
JIRA 이슈 매크로JIRA 요약화면 매크로는 Confluence 페이지내에서 JIRA 이슈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이전의 버전에서는 만약 특정 사용자에게만 이슈를 보게 하려면 마크업 코드에 사용자명과 암호를 하드코딩하였으나, 이번 2.7 버전과 JIRA 3.12을 통하여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trusted communication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요. 예제 markup –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이슈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trusted 통신이 설정된 경우):
{jiraissues:url=CONTENTcolumns=type;key;summary}
예제 markup – 사용자는 anonymous 보기가 허용된 이슈들만 볼 수 있습니다:
{jiraissues:url=CONTENTcolumns=type;key;summaryanonymous=true}

2가지 종류의(Two-tier) 관리자 권한
기존의 Confluence 관리자 는 이제 시스템 관리자 권한이 됩니다.
새로 추가된 Confluence 관리자 권한은 *시스템 관리자*와 유사하지만 Confluence 시스템의 보안사항을 구성하는 기능이 제외된 권한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존의 Confluence 보안설정을 유지하면서 기존 관리자의 권한을 팀장이나 개별 사용자에게 위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부사항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요.

페이지 생성 시 이미지 추가 및 첨부하기
이제 새로운 페이지를 생성할 때 바로 이미지나 첨부파일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페이지와 뉴스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또한 위키 마크업과 리치 텍스트 에디터의 옵션에 대해서도 표준화 하였습니다.:
'이미지 추가' 팝업윈도우는 썸네일과 정렬방식을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링크 추가' 팝업윈도우는 별명(alias)와 툴팁(풍선도움말)을 지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세부사항은 리치 텍스트에서 이미지 삽입하기 페이지과 리치 텍스트에서 첨부물에 링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요.

갤러리 매크로에서 이미지의 소팅 옵션 추가
새로운 'sort' 인자가 추가되어 파일명, 댓글 혹은 최근수정한 날짜 순으로 이미지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세요. 예제: 파일명으로 이미지 정렬
{gallery:title=Some office photos, and a waterfallsort=name}
예제: 최근 수정된 날짜와 시간으로 이미지 정렬
{gallery:title=Some office photos, and a waterfallsort=datereverseSort}

간략화되고 개선된 로깅
Confluence는 이제 Confluence 홈디렉터리에 로그를 기록합니다. (EAR/WAR 버전도 동일). 자세한 사항은 로그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요. * 서로다른 로깅 레벨을 통일하고 필요없는 예외나 스택추적 내용을 제거하였습니다.
Confluence가 수행중인 상태에서 이제 로깅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요.

기능개선 및 유지보수 그리고 관리에서의 추가사항
Confluence 2.7로 업그레이드 함과 동시에 사용자 관리 구조가 AtlassianUser Framework로 자동으로 변경되면서 사용자검색의 속도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Confluence 2.7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요.
Confluence가 이제 Java 6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게 되어, JAVA 6의 성능개선사항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여러 안정성에 대한 개선사항.

90개 이상의 버그수정 및 기능개선
브라우저의 뒤로 버튼을 눌렀을 때 발생하는 더 이상 볼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슈 검색 후 뒤로 버튼을 누른 경우.
이미지와 파일 첨부 팝업창에서의 여러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추가된 기능 목록과 수정된 버그, 개선사항를 참조하십시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