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개요 및 기능

버그 관리, 이슈(이벤트) 관리, &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하는 버그와 이슈들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만, 이것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팀은 별로 없습니다.

JIRA는 버그 관리, 이슈 관리, 프로젝트 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러한 작업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JIRA는 작업 수행에 촛점을 맞추어 디자인 되었으며 쓸모있고 적용성이 뛰어난 시스템입니다.

기능

  • 버그, 기능, 작업, 성능개선 혹은 모든 이슈(이벤트)의 관리
  • 비지니스 사용자와 기술자 모두에게 보다 편한 이해를 위해 매우 깨끗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사용자의 작업흐름에 맞추는 기능
  • 첨부물 관리 및 변경, 컴포넌트와 버전 기능 제공
  • 풀텍스트 검색과 강력한 필터링 기능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고 저장 그리고 공유사용 가능)
  • 사용자가 설정가능한 대시보드와 실시간 통계 기능
  • 기업용 접근 권한과 보안 기능
  • 다른 시스템으로 쉽게 확장가능하고 통합 가능 (이메일, RSS, 엑셀, XML 그리고 다른 소스 컨트롤 시스템을 포함)
  • 풍부한 설정 가능한 통지 옵션
  • 모든 하드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운영 가능
  • 프로그래밍 가능한 컨트롤을 통한 웹 서비스 가능 (SOAP, XML-RPC 그리고 REST 인터페이스)
  • 그 외의 수많은 기능
  • JIRA 버전별 기능 비교

한글 JIRA 온라인 데모을 사용 해 보십시요. 혹은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JIRA 소개 - 버그 관리, 이슈(이벤트) 관리, & 프로젝트 관리
기능 리스트
Create (생성) - 작업, 버그리포트, 기능요구, 헬프데스크 티켓, 요구사항과 같은 다양한 이슈타입 생성
빠른 이슈 생성
이슈 생성 과정을 제어
다양한 이슈 생성 방법
Search (검색) - 다양한 검색방법 및 검색결과 활용
빠른 검색
이슈 탐색기
Report (보고서) - 다양한 형태로 실시간 이슈 상황 및 관련 정보 제공
다차원 리포팅 기능
사용자 화면설정 및 프로젝트 통계
Secure (보안) - 다양한 기업보안 레벨에 맞춘 세밀한 보안 설정 기능
시스템 레벨의 보안 설정
프로젝트 레벨의 보안 설정
이슈 레벨의 보안 설정
Mail (메일) - 메일을 통한 정보 전달
메일 통지
메일을 통한 실시간 검색결과 통보
Workflow (작업흐름) - 업무 흐름에 맞는 이슈의 상태 지정 및 추가, 관리 기능
기본 이슈 작업 흐름 상태 제공
Organize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와 이슈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프로젝트 카테고리 및 버전 관리 기능
프로젝트 컴포넌트 지정
이슈에 대한 투표 및 연결
Track (작업시간 추적) - 모든 이슈에 대한 작업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추적 가능
다음의 모든 이슈 변경사항에 대한 기록
시간 추적 기능
Usable (사용자 인터페이스) - 직관적이고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브라우저 기반 클라이언트
Administration (관리) - 직관적이고 편리한 관리 기능
전체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관리
Customize (커스터마이즈) - 뛰어난 커스터마이즈 기능과 확장성
웹 페이지 화면수정 및 사용자 의 기능 추가 가능
소스관리 시스템과의 통합
International (다국어 지원) - 전세계 여러 언어 및 인코딩 지원
여러 언어의 지원
Open (개방성) - 개발자에게 열려있는 개방구조와 투명성
풀 소스 접근
개발관련 커뮤너티
사용자 의견을 통한 개발
오픈소스 파트너
Plugins (플러그인) - 플러그인을 이용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
플러그인을 통한 기능추가
기타 정보
JIRA 설치 가이드
JIRA 사용자 가이드
JIRA 관리자 가이드
JIRA 사용 회사 및 단체
JIRA 플러그인 정보
Compare Edition (버전별 기능비교) - Standard, Professional, Enterprise 기능비교
개요
주요 기능
작업흐름 관리 (이슈 상태 관리)
이슈를 마음대로
필요한 추적
보안 & 접근권한 관리
하위작업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
기업용으로의 적응성과 탄력성
라이센싱 & 유지보수
JIRA 소개 - 버그 관리, 이슈(이벤트) 관리, &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하는 버그와 이슈들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만, 이것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팀은 별로 없습니다.
JIRA는 버그 관리, 이슈 관리, 프로젝트 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러한 작업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JIRA는 작업 수행에 촛점을 맞추어 디자인 되었으며 쓸모있고 적용성이 뛰어난 시스템입니다.
버그, 기능, 작업, 성능개선 혹은 모든 이슈(이벤트)의 관리
비지니스 사용자와 기술자 모두에게 보다 편한 이해를 위해 매우 깨끗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사용자의 작업흐름에 맞추는 기능
첨부물 관리 및 변경, 컴포넌트와 버전 기능 제공
풀텍스트 검색과 강력한 필터링 기능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고 저장 그리고 공유사용 가능)
사용자가 설정가능한 대시보드와 실시간 통계 기능
기업용 접근 권한과 보안 기능
다른 시스템으로 쉽게 확장가능하고 통합 가능 (이메일, RSS, 엑셀, XML 그리고 다른 소스 컨트롤 시스템을 포함)
풍부한 설정 가능한 통지 옵션
모든 하드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운영 가능
프로그래밍 가능한 컨트롤을 통한 웹 서비스 가능 (SOAP, XML-RPC 그리고 REST 인터페이스)
그 외의 수많은 기능
기능 리스트
Create (생성) - 작업, 버그리포트, 기능요구, 헬프데스크 티켓, 요구사항과 같은 다양한 이슈타입 생성
빠른 이슈 생성
1단계 – 프로젝트와 이슈타입 선택 2단계 – 이슈 세부사항 입력 편리한 첨부파일, 스크린샷, URL, 이슈해결을 위한 예상작업시간 추가. 이슈를 세부사항으로 나누어 서브작업으로 추가 가능
이슈 생성 과정을 제어
사용자에 따른 이슈 처리 권한 부여 이슈 타입 지정 및 관리 (버그, 작업, 요구사항 등등) 원하는 이슈 필드 (예를 들면 참조자, 비고 등) 의 사용자 필드 추가 및 관리 기본 이슈 작업흐름(이슈 시작, 이슈 정지, 이슈 해결, 이슈 종료 ) 외에 업무 절차에 맞는 이슈 작업 흐름 (이슈 거절, 이슈 고려중, 이슈 이관중 등) 추가 및 관리 이슈 생성 시 메일로 통지 받을 사용자 관리 및 지정
다양한 이슈 생성 방법
메일을 통한 이슈 생성 및 댓글 추가 별도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이슈 추가 (상업용 혹은 무료 공개용 클라이언트 사용)
Search (검색) - 다양한 검색방법 및 검색결과 활용
빠른 검색
빠른 검색 방법 제공 Free-text 검색 – 모든 이슈의 설명, 댓글 등의 모든 내용에 대한 검색 Smart querying – 현재 담당 이슈등의 빠른 검색 기능 제공 Jump to an issue – 이슈 키 입력만으로 이슈 내용 확인 다양한 검색 연산자 사용
이슈 탐색기
여러 조건으로 이슈를 검색하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 인터페이스 제공 다양한 형식(프린트, XML, HTML, Word, 엑셀) 으로 결과 출력 이슈 필터 – 검색 조건과 결과를 저장하고 공유 및 메일 통지
Report (보고서) - 다양한 형태로 실시간 이슈 상황 및 관련 정보 제공
다차원 리포팅 기능
이슈에 대한 여러가지 형태로 정보 표시 제공 미해결 중요 이슈 표시 사용자에 따른 (할당된) 이슈 표시 평균 해결 시간 표시 예상시간 vs 실제 작업 시간 일별/주별/월별/년별 생성 이슈 개수 표시 그 외 여러 가지 표시 방법

사용자 화면설정 및 프로젝트 통계
사용자 대시보드 설정 – 리포트화면 관리 총 15개 리포트를 사용자 화면에 추가 가능 프로젝트 통계 정보 표시 프로젝트와 연관된 리포트 제공 – 이슈상태, 이슈 우선순위 등에 따른 리포트 기능

Secure (보안) - 다양한 기업보안 레벨에 맞춘 세밀한 보안 설정 기능
시스템 레벨의 보안 설정
전체 시스템(사이트) 에 대한 보안 설정 기능 – 사용자 혹은 그룹에 다양한 권한 부여 및 제한
프로젝트 레벨의 보안 설정
프로젝트 별로 이슈를 보거나 생성, 혹은 편집가능 한 권한 부여 개별 사용자에 대한 권한 부여 그룹에 대한 권한 부여 프로젝트 리더 혹은 보고자와 같은 역할에 따른 권한 부여 전체 접근 허용 지정 가능
이슈 레벨의 보안 설정
개별 이슈에 대한 보기 권한 부여 개별 댓글에 대한 보기 권한 부여
Mail (메일) - 메일을 통한 정보 전달
메일 통지
이슈 생성, 업데이트, 할당, 해결, 작업기록이 발생할 때 마다 자동으로 지정된 사용자에게 메일로 통지 메일로 통지 받을 사용자는 개별 사용자, 그룹, 역할, 외부 메일 주소 등으로 지정 가능 이슈 Watch 기능 - 관심있는 혹은 관찰이 필요한 이슈에 관찰등록을 통해 변경 사항을 메일로 통보 받는 기능 통보된 메일에 대한 답장을 통해 자동으로 해당 이슈에 댓글 추가
메일을 통한 실시간 검색결과 통보
저장된 필터 (검색조건 및 결과) 를 구독 신청하여 검색 결과를 실시간으로 원하는 주기로 메일 수령
Workflow (작업흐름) - 업무 흐름에 맞는 이슈의 상태 지정 및 추가, 관리 기능
기본 이슈 작업 흐름 상태 제공
업무흐름에 맞는 필요한 이슈 작업 흐름(상태) 추가 및 변경, 관리 기능 기존 작업 흐름의 내용 변경 및 단계(Step) 추가 및 변경 이슈의 작업 상태 전환을 위한 여러가지 조건 지정
허용된 사용자만 작업 전환 조건 (Conditions)
특정 이슈 내용(필드) 이 있어야만 상태 전환 조건 (Validators)
조건이 만족되면 자동으로 수행하는 메일통지와 같은 동작 (Post Function)
Organize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와 이슈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프로젝트 카테고리 및 버전 관리 기능
관련된 프로젝트로 카테고리로 묶어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Milestone에 버전을 부여하여 관리 버전은 숫자 (1.1, 2.0 등) 혹은 문자 (Q1, Q2, Design, Build, Test 등) 으로 지정 가능 프로젝트 버전을 부여 함으로서 다음과 같은 관련 보고서 이용 가능
로드맵 – 각 버전별 할당된 이슈 확인 및 다음 버전의 이슈 확인
변경기록 – 완료된 버전에 대한 모든 이슈 확인
버전 작업 기록 보고서 – 특정 버전에 대한 작업 시간에 대한 보고서 생성
프로젝트 컴포넌트 지정
프로젝트의 논리적 부분 (기능 단위, 작업 단위) 을 컴포넌트로 지정 관리 컴포넌트와 관련된 정보 확인 – 각 기능별, 작업별 이슈 상황 확인
이슈에 대한 투표 및 연결
이슈에 대한 사용자 투표기능을 통해 이슈의 중요성 파악 이슈를 여러가지 의미(중복, 관련, 파생 등등) 로 통해 연결
Track (작업시간 추적) - 모든 이슈에 대한 작업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추적 가능
다음의 모든 이슈 변경사항에 대한 기록
이슈 담당자 변경 이슈 우선순위 변경 이슈 작업 흐름과 상태 변경 마감일자의 변경 여러 필드 (사용자 추가 필드 포함) 에 대한 변경사항
시간 추적 기능
이슈에 대한 예상 소요시간 기록 후 작업한 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남은 시간 계산하여 출력 작업 기록에 대한 보기 권한 지정 모든 시간 추적 보고서는 현재 작업시간과 최초의 예상 시간을 비교하여 표시
Usable (사용자 인터페이스) - 직관적이고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브라우저 기반 클라이언트
인터넷 브라우저 기반 클라이언트 여러 브라우저 클라이언트 (IE, FireFox, Opera 등) 호환성 유지 메뉴 구조 – 상단에 항상 중요 기능 접근 링크 단축키 사용
Administration (관리) - 직관적이고 편리한 관리 기능
전체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관리
다른 형태의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Bugzilla
FogBugz
Mantis
MS Project
MS Excel
CSV (콤마 구분) 파일 LDAP과 같은 외부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한 융통성 있는 사용자 관리 신뢰성 있는 자동 백업 기능 및 XML 형식으로 백업 생성 가능.
Customize (커스터마이즈) - 뛰어난 커스터마이즈 기능과 확장성
웹 페이지 화면수정 및 사용자 의 기능 추가 가능
컬러 변경, 로고 추가, 언어 선택, 시간 날짜 형식 지정 등 각 이슈 레벨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기록하기 위해 사용자 필드 (Custom Field) 추가 및 검색 기능 사용자 필드의 형태(텍스트, 숫자, 날짜, 체크박스 등)는 기본 20개 이상이 제공되며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 추가 가능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 기반의 모듈 직접 개발 추가 가능
Report 와 Portrlets (요약화면) – JIRA 내의 데이터및 외부 데이터를 이용한 요약화면 보고서 작성
Workflow Element – 사용자가 새 작업흐름 추가
Listeners – 특정 이벤트 (이슈 상태) 에 대해 SMS 보내기 등과 같은 기능 추가
Services – 주기적으로 수행되는 (Pop 메일 확인 등) 작업 스케쥴 기능 추가 구매자에게 전체 소스 제공하여 자체 커스터마이즈 가능
소스관리 시스템과의 통합
CVS, Subversion, Perfoce, Accurev 와 같은 소스 관리 시스템과 JIRA 연동 XML-RPC 와 SOAP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 사용 가능 – JIRA 에 직접 연동되는 Java, Perl, 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작성 가능 Confluence 와의 연동 – Confluence에서 JIRA 이슈 관련 매크로 지원
International (다국어 지원) - 전세계 여러 언어 및 인코딩 지원
여러 언어의 지원
설치 시 원하는 언어로 설정 가능 한글의 경우는 구매자에게 별도 플러그인 패키지로 제공 – 한글팩 설치 후 태극기 선택 개별 사용자마다 서로 다른 언어 선택 가능 지원되지 않는 언어를 위한 Translation (번역) 생성 도구 지원
Open (개방성) - 개발자에게 열려있는 개방구조와 투명성
풀 소스 접근
모든 구매고객에게 전체 소스 코드 제공 (개발자 소스 라이선스) 소스를 이용한 자체 기능 확장 및 환경 이해
개발관련 커뮤너티
User Mailing 리스트 온라인 포럼 및 개발자 공간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사용자 의견을 통한 개발
JIRA 개발을 위한 JIRA 사이트 운영, 버그 및 사용자 요구사항 실시간 반영 꾸준한 버전업 및 사용자 피드백 수용 (1년에 평균 5회의 Major 릴리스와 수많은 minor 릴리스, 개발자 릴리스)
오픈소스 파트너
검증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직접 기여 및 사용 오픈소스 진영의 정책적 지원 : 오픈소스 진영에 Free license 제공
Plugins (플러그인) - 플러그인을 이용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
플러그인을 통한 기능추가
Charting – Atlassian plugin

이슈에 대한 시간추적 결과를 다양한 차트로 표시하는 기능 제공
Calendar – Atlassian plugin

이슈의 마감일자와 프로젝트 중요날짜를 달력으로 표시. iCal 형태로 내보내기도 가능 제공
Version Control – Atlassian plugin
JIRA 이슈와 연관된 해당 프로젝트의 소스코드의 주석(댓글)을 보여주는 기능 제공
GreenHopper – Third-party plugin

Planning Board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
Kaamelot – Third-party plugin
JIRA의 시간추적 기능을 좀 더 기능 개선한 플러그인
Links Hierarchy Reports – Third-party plugin
이슈간의 연결관계를 구조적인 다이어그램으로 보여주는 기능 제공
Desktop Client – Third-party plugin

또다른 데스크탑 JIRA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Offline인 경우도 사용가능한 기능 제공
Workflow Extension – Altassian & third-party plugin
좀더 복잡한 이슈 작업흐름 처리 기능을 제공
Timechart – Third-party plugin
선택한 이슈 필터에서 검색한 결과의 히스토리 보여주는 기능
Mylyn Eclipse – Third-party plugin
JIRA와 이클립스 개발환경을 연동해주는 기능 제공
기타 다수
Third-party 플러그인은 기술지원이 제한적입니다.
기타 정보
JIRA 설치 가이드
JIRA 사용자 가이드
JIRA 관리자 가이드
JIRA 사용 회사 및 단체
JIRA 플러그인 정보
Compare Edition (버전별 기능비교) - Standard, Professional, Enterprise 기능비교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구매 고객의 경우에만 전화로 문의 지원요청 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JIRA 기능은 버전별로 상이합니다. JIRA 버전은 3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JIRA 스탠다드
JIRA 프로페셔널
JIRA 엔터프라이즈
어떤 JIRA 버전이 당신의 조직에 적합한지는 확인하기 위해 아래의 차이점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개요
개괄적으로 JIRA의 3개 버전은 조직내에서도 서로 다른 그룹에 적합합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타겟그룹
프로젝트 팀
부(Department)
조직(Organisation)
주요 기능
JIRA의 핵심 기능은 모든 버전에 동일합니다. 더 큰 조직이나 전체 조직에 적합한 추가의 기능들은 더 높은 버전에서 제공됩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멋진 웹 인터페이스수상 경력의 간단명료함.
뛰어난 이슈 조직화연대기적 버전을 포함하는 프로젝트와 컴포넌트.
이슈 탐색기강력한 이슈 검색 엔진 - 필요한 이슈를 빠르게 찾는다.
대시보드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것의 요약 페이지인 JIRA의 편집가능한 페이지- 하나의 페이지의 이슈 세상을.
작업흐름 관리 (이슈 상태 관리)
다중 작업흐름은 동시에 서로다른 경로를 따라 서로 다른 타입의 이슈들을 처리가능 하도록 해 줍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작업흐름이슈가 이어지는 경로(상태) 조절.

가능한 작업흐름이슈가 여러 경로(상태)로 전환 가능.
고정
1
제한없음프로젝트별 & 이슈 타입
작업흐름 편집기작업흐름을 편집하고 보기.

이슈를 마음대로
항상 여러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들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JIRA는 가장 빠르게 원하는 이슈를 처리하도록 해 드립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저장 필터(검색조건)검색조건을 대시보드 혹은 통계에서 저장.
예약가능 필터자동적으로 필터에 맞는 이슈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알려준다.
공유필터다른 사람과 필터를 공유.
다중 대시보드서로 다른 작업(프로젝트)에 대한 개인 맞춤형 대시보드 페이지 제공.


필요한 추적
JIRA는 산업표준 필드에 기초하여 만들어졌으나 당신 조직에 맞추어 이슈의 필드들을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커스텀 필드당신에게 중요한 거을 찾거나 저장.
필드 설정각 화면에서 필드의 필요성과 보기를 제어.
1
1
제한없음프로젝트별 & 이슈 타입
필드 화면각 이슈 작업(이슈 생성 및 이슈 해결)에서 어떤 필드가 유효한지 선택.
Global작업 당 하나의 화면
프로젝트별
프로젝트별 &이슈 타입
필드 화면 탭복잡한 화면을 여러 탭으로 분리.


전체 & 사용자 컬럼 순서 지정전체 컬럼들을 정의하고 사용자가 그것들을 스스로 정의.
필터별 컬럼 순서 지정특정 필터에 대한 특정 컬럼 지정!


보안 & 접근권한 관리
프로젝트와 이슈에 대한 접근을 제어합니다. 특정한 프로젝트나 이슈들은 원하는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접근권한 정책 권한 부여와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보안 정의.
프로젝트 접근권한그룹 레벨에서의 프로젝트 기능 보안.
동적 권한부여현재 보고자와 프로젝트 리더 그리고 담당자에 따른 동적인 이슈 보안. 예를들면. 사용자에게 보고자 보기 권한이 설정된 이슈들만을 볼 수 있도록 지정.


이슈 보안 레벨프로젝트내에서 보안레벨의 다르게 설정 - 정밀한 이슈 접근 제어.


LDAP 설정기JIRA를 기존 시스템의 LDAP 디렉토리에 연결.


하위작업
작게 세부적으로 나누어 해결하기! 이슈가 충분하지 않다면 하위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각 하위 작업은 하나의 완전한 이슈 입니다. - 각각은 독자적인 이슈 타입과 작업흐름 그리고 담당자를 가집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하위 작업하나의 이슈를 나눔.

작업 순서설정하위 이슈들은 미리 정의된 순서를 따름 - 반복 가능한 작업을 생성.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
JIRA는 기존의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와 쉽게 통합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메일당신의 메일 박스를 가져오기(HTML 혹은 텍스트), 메일 혹은 다른방법을 통한 이슈 생성.
RSS모든 검색에 대한 최신의 RSS 피드 - 당신의 RSS 수집기에서 프로젝트 진행을 추적.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이슈 데이터를 엑셀로 보기!
Remote APIsSOAP, XML-RPC 그리고 REST 인터페이스 제공하여 JIRA 컨트롤.
기업용으로의 적응성과 탄력성
모든 조직이 이슈 추적은 서로 다를수 있습니다. - JIRA는 확장과 적용에 충분한 탄력성을 제공합니다.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JIRA 플러그인 설치당신의 조직에 대한 설치를 확장 혹은 변경 가능.
프로젝트별 CVS 저장소당신의 SCM load를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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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제한
무제한
프로젝트 카테고리관련된 프로젝트르 하나의 그룹으로 구성.


컴포넌트 리더각 프로젝트 영역에 대한 분리된 책임자 지정.


프로젝트 이메일 지정각 프로젝트별로 개별 이메일 지정.


라이센싱 & 유지보수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완벽한 서비스정확하고 빠른 서비스 - 어느 버전을 구매하시던지.
제한없는 사용자제한없이 사용가능.
제한없는 프로젝트계획하시고 관리하세요.
제한없는 이슈멈추지 마세요....
업그레이드라이센스는 12개월의 업그레이드와 지원을 보장합니다.
이메일 지원구매하신 날부터 12개월동안.
긴급메일 & 전화지원업무시간동안 , 9am-6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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