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코딩개발을 가르치기 위한 온라인 교육 Hour of Code 에 Atlassian이 참여합니다

 2014년 11월 26일   Nick Wade 글,  교육 담당

미국 학교의 90%는 컴퓨터 과학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컴퓨터 원리를 배우고 있는 학생도 10년 전보다 줄었습니다. 여학생들과 소수 집단은 과학 기술 분야에서 극히 찾아보기 힘듭니다. 반면에, 과학 기술은 점점 더 전 세계인의 삶 거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Atlassian에서는 아이들의 컴퓨터 과학 기초 교육을 돕기 위해 Code.org 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것이 Atlassian이 사상 최대의 컴퓨터 과학 교육 이벤트 The Hour of Code 에 참여하는 이유입니다. 12월 11일, 많은 Atlassian 직원들이 자신의 아이들과 아이 친구들을 직장에 데리고 와  컴퓨터 과학을 배우고,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그리고 앵그리 버드가 나오는 Code.org가 제공한 온라인 튜토리얼을 들으며 1시간을 보냅니다.
무엇보다 저희는  Code.org의 노력을 믿고 있으며, 직접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몇개월 동안 Code.org의 소규모팀에게 샌프란시스코의 사무실을 작업장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초등 학교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죠. 멋진 @codeorg 모자를 쓰고 그들과 함께 찍은 제 사진을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Code.org 팀이 최근 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디즈니의 히트작 "겨울 왕국"의 모든 어린 팬들, 특히 소녀들을 대상으로 한 최신 튜토리얼입니다. 아렌델의 공주 안나와 엘사가 나오는 새로운 Hour of Code죠. 여러분의 자녀들도 간단한 설명을 따르면  시작할 수 있고 코드 객체를 드래그 앤 드롭해 엘사와 안나를 스케이트 타게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타며 그리는 겨울 문양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나중에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죠.  
Code.org의 튜토리얼이 익숙하지 않은 분이시라면,  Berkeley 나 Harvard 에서 초심자에게 가르치는 방법과 동일한 블럭 베이스 코딩을 아이들이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는 것들과 섞은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 이들은 선천적인 강한 학습 의욕이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아이들의 흥미를 사로잡고, 창의력을 자극하는 환경에서 잘 자라죠. Code.org 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이러한 점들의 간단한 조합을 인식하고 사용함으로써 짧은 시간에 엄청난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도  Atlassian Developer Relations 에서 새로운 온라인 인-브라우저 Hello World 튜토리얼을 사용해 유사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Atlassian Connect 를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Code.org 의 튜토리얼 수준까지는 아직 멀었지만, 저희는 이것이 새로운 개발자들이 저희 제품에 흥미를 가지게 할 위대한 시작임을 믿습니다. 여러분도 단 2분만에 Atlassian JIRA 를 위한 자신의 첫 애드온을 쓸 수 있습니다. JIRA 사이트를 이용하는 클라우드에서 그 애드온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고 이후 20분 동안 다른 더 흥미로운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브라우져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피드 백을 기다리겠습니다.      

참여하세요

아직 Code.org 를 이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저는 여러분께 Code with Anna and Elsa 에 한 시간을 투자해 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바나 자바 스크립트를 속속들이 아는 경험 많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라고 하더라도, 컴퓨터 과학을 어린 시기에 배우도록 우리 아이들을 독려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법을 즐기시리라 생각합니다.   
The Hour of Code 에 참여하는데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저희와 수천 개의 학교, 그리고 전세계의 다른 수많은 기업들과 함께 하시고 자녀와 함께 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아니면 당신 자신의 Hour of Code를 열어 보세요. 아주 쉽습니다! 저희는 Code.org의 노력에 아주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었던 것에 매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부분을 담당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Code.org의 팀과 함께 일하고, 저희 자체의 Hour of Code를 개최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onfluence 내의 스프레드 시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애드온을 활용해 보십시요

시스템에 숨어있는 "윤초" 버그에 대해 준비하십시요

Confluence 페이지의 분류와 관련된 잘 몰랐던 기능 3가지를 확인해 보십시요